오늘은 모닝빵으로 만드는 프렌치토스트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드는 레시피 소개합니다. 주로 식빵으로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지만 모닝빵으로 만들면 오히려 먹기도 편하고 보다 쫀득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더욱 매력적인 토스트로 완성할 수 있어요. 쫀득한 모닝빵에 달걀과 우유 풍성히 적셔 부드럽고 촉촉함까지 느낄 수 있으니 아침 식사 대용이나 홈브런치메뉴로도 좋아 즐겨 만드는 메뉴랍니다. 여기에 취향에 맞는 제철 과일 올려 같이 곁들여 드시면 보다 달콤상콤하게 영양소까지 챙기면서 드실 수 있는 모닝빵프렌치토스트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보통 저는 블루베리나 건과일을 프렌치토스트 토핑으로 올려먹곤 하는데요. 오늘은 요즘 한창 제철 생과일로 먹을 수 있는 딸기를 준비했어요.
STEP 3/7
모닝빵 4~5개 기준으로 달걀을 2개 준비하고요. 프렌치토스트의 촉촉함을 위해 함께 우유를 꼭 넣어주면 좋아요. 우유 50ml와 설탕 1 큰 술을 넣고 달걀을 풀면서 고루 잘 섞어 줍니다. 이렇게 준비하면 거의 마무리라고 보면 되는데요. 단맛 정도는 취향에 따라 조절하여 설탕을 좀 더 넣어주셔도 좋아요.
버터에 굽고 달걀물에 설탕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센 불에서는 쉽게 탈 수 있어요. 또한 촉촉한 모닝빵 토스트로 안까지 달걀물이 스며들어있기 때문에 약불로 은근히 구워줍니다. 겉면이 노릇해질도록 양면 구워주면 맛있는 프렌치토스트 완성이에요.
STEP 7/7
여기에 취향에 맞는 과일을 올려줍니다. 싱싱한 생과일을 올려주면 보다 건강하고 상큼하게 부드러운 빵과 잘 어우러져 보다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취향에 맞는 제철 과일을 올려 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완성한 모닝빵프렌치토스트 완성입니다. 과일뿐 아니라 취향에 맞는 재료들을 추가해 주면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저는 슈거파우더를 솔솔 뿌려주었는데 메이플 시럽이나 시나몬가루 등 다양한 토핑 재료를 곁들여 보다 풍미 있고 멋스럽게 프렌치토스트를 완성할 수 있어요. 이렇게 모닝빵으로 집에서도 외식 부럽지 않는 홈브런치를 완성할 수 있는 메뉴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모닝빵프렌치토스트로 맛있는 간식 만들어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