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을 활용한 맛있는 한 끼 메뉴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사각 김밥입니다. 집에서 간단한 한 끼로 만들어 먹기도 좋지만 나들이나 아이들 소풍 도시락 메뉴로도 최고인데요. 다양한 재료를 분주하게 준비할 필요 없이 메인 재료인 스팸과 달걀만 준비하면 완성할 수 있기에 바쁜 소풍 아침 분주함을 덜어줄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재료가 간단한 만큼 달걀에 초점을 두고 풍성하게 지단으로 구워내어 넣어주는 것이 나름의 포인트랍니다. ^^ 스팸만큼 두껍게 넣어주어야 영양은 물론 맛까지 최고이기에 두꺼우면서 간단하게 부쳐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무스비'는 '묶다'라는 뜻인데요. 재료를 조합해서 김으로 묶어 완성한다는 뜻에서 무스비김밥이라고 해요. 국민 햄으로 불리어도 과언이 아닐 누구나 좋아하는 스팸과 단백질 가득한 달걀과 함께 두툼하게 넣어 김으로 묶어낸 무스비입니다. 먹음직스럽게 만드는 사각 김밥 풀어지지 않게 잘 고정되며 예쁘고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간단김밥 답게 간단한 재료 준비 끝입니다. 자르지 않은 네모 김밥 6개 기준의 양으로 200g 용량의 햄 2캔과 특란 사이즈 달걀 5개 그리고 김밥용 김 3장 준비합니다. 밥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는데요. 달걀은 큰 사이즈라 5개 준비했는데 작은 사이즈일 경우 6개 정도 준비해 줍니다. 김은 하나의 김밥 기준 김 1/2장이 들어가기 때문에 3장 준비하여 반으로 잘라주도록 할게요.
STEP 2/21
계란 5개를 깨서 소금 소량 두세 꼬집을 넣고 곱게 풀어줍니다. 햄 자체에 간이 있고 밥도 참기름과 함께 간을 해주기 때문에 소금은 살짝만 넣어 풀어줍니다.
다시 한번 밥 3 큰 술을 넣어 윗부분을 마무리해 줍니다. 다음 꾹 눌러주세요. 도구가 없다면 손으로 꾹꾹 눌러 평평하게 만들어 주세요.
STEP 17/21
속 재료를 밀어내어 빼줍니다. 캔용기를 사용했을 경우엔 미리 처음 깔았던 랩을 그대로 들어 올려 분리해 주면 된답니다.
STEP 18/21
그대로 김위에 올려줍니다. 밥과 김이 바로 밀착되기에 말아내기가 둥근 김밥보다 훨씬 수월해요.
STEP 19/21
모양 그대로 네모로 말아주면 완성입니다.
STEP 20/21
말아줄 동안 끝부분이 아래로 오도록 잠시 두어 썰 때 풀리지 않고 고정되어 깔끔하게 썰어지도록 해요.
STEP 21/21
1.5cm 정도의 적당한 폭으로 썰어 한입 쏙쏙 먹기 쉽게 만들어주면 간단 한입김밥 완성입니다. 요즘 아침저녁 선선하고 낮엔 적당한 해도 나들이 가기 참 좋은 날씨입니다. 간단한 도시락 싸서 외출하기 좋은 날씨에 딱 좋은 메뉴이고요. 특히나 가을 소풍철 아이들 소풍 도시락으로 최고인 간단 김밥으로 바쁜 아침 후다닥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도시락으로 참 좋아요. 메인 재료인 햄과 달걀 이외에도 푸른 잎인 깻잎을 사이에 넣어도 향과 맛 더욱 살릴 수 있고요. 볶음김치나 참치볶음 등을 사이에 넣어주어도 좋아요. 집에서 만든 김밥이야말로 어떠한 재료를 추가해도 맛 보장인 거 아시죠. ^^ 간단한 김밥으로 최고인 무스비김밥 만들어 건강한 가을날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