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와 달걀 으깨서 아삭한 오이와 부드러운 햄과 크래미 더하여 단백하고 맛있게 만드는 에그감자 샐러드입니다. 영양 집합체인 달걀과 든든한 감자를 베이스로 한지라 간단한 한 끼 대용으로도 좋을 만큼 포만감까지 채울 수 있는데요. 아삭한 오이까지 더하여 식감까지 좋은 샐러드로 그냥 먹어도 좋고 모닝빵이나 식빵 안에 풍성하게 넣어 샌드위치로 활용하기에도 최고랍니다. 재료의 양은 정확히 정해진 것이 아니라 취향에 맞는 재료를 가감해서 넣어도 좋고 저는 이번엔 양파를 빼주었지만 양파를 찬물에 잠시 담가 놓고 매운맛을 뺀 뒤 함께 무쳐주면 더 맛있는 풍미로 완성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 취향에 맞춰 햄과 크래미도 풍성히 넣어 만든 감자 계란 샐러드로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넣어주면 훨씬 풍미 깊은 샐러드로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대략적인 전체 메인 재료의 양을 잡고 그 안에서 취향에 따라 가감하여 맛있게 만드는 감자샐러드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약 10분 정도 삶아준 뒤 젓가락으로 찔러보아 안까지 익은 정도를 확인하고요. 덜 익었을 경우엔 시간을 더하고 안까지 잘 익었다 싶으면 채반에 건져 주도록 해요.
STEP 10/15
크래미나 맛살 그리고 햄도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인지라 보다 풍성하게 넣어주었고요. 재료 준비는 이로써 마무리되었는데 여기에 추가로 양파를 잘게 썰어 넣어주면 느끼한 맛도 잡아주면서 맛있는 샐러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어요. 저희는 아이들이 주로 먹는지라 이번에는 생략해 주었답니다.
곱게 으깨도 좋고요. 조금씩 씹히는 것이 좋을 경우에는 덜 곱게 으깨주세요. 취향에 따라 조절해 주도록 해요.
STEP 13/15
다음 준비한 모든 재료를 볼에 넣어줍니다.
STEP 14/15
꿀 3 큰 술, 마요네즈 10 큰 술, 홀그레인머스타드 1.5 큰 술을 넣고 고루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마요네즈의 양을 재료에 비해 좀 덜 넣어주었는데요. 더 풍성하게 넣어주면 보다 부드럽게 드실 수 있기에 기호에 따라 조절해 줍니다. 또한 홀그레인 머스터드 대신 허니 머스터드로 넣어주셔도 무방해요. 저는 씨겨자의 씹히는 식감이 샐러드와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서 조금 더 넣어주었어요.
그대로 샐러드로 드셔도 좋고요. 이렇게 모닝빵이나 식빵에 풍성하게 넣어 샌드위치로 완성하면 홈 브런치가 완성됩니다. 한 끼 대용으로도 손색없는 든든함과 영양까지 사로잡은 메뉴에요! 재료만 준비되면 부드러운 마요네즈와 머스타드 등의 소스와 섞어내기만 하면 완성이라 누구나 싶게 완성할 수 있는 홈메이드 건강 샐러드랍니다. 오이의 아삭함이 더해져 특히 씹는 맛이 좋고요. 한번 만들어 두면 여러 차례 브런치 메뉴로 활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감자를 소진하기 위한 메뉴로도 좋으니 든든한 감자에그샌드위치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