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아침 메뉴로 좋은 식빵요리 프렌치토스트 맛있게 만들었어요. 바삭한 식빵 메뉴도 좋지만 영양 더한 달걀에 적셔 부드럽게 구워낸 프렌치토스트는 집에서도 브런치 집에서 즐기는 메뉴 부럽지 않게 집에서도 간단하면서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식빵 요리인데요. 평소에 저희는 토핑으로 제철 건강과일을 풍성하게 올려 새콤달콤하게 즐기는데 오늘은 잘 익은 바나나가 있어 바나나와 특히 잘 어울리는 달콤한 잼인 누텔라와 함께 하여 초코 토스트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바나나누텔라토스트 만들어 맛있게 온 가족 주말 아침으로 즐겼답니다. 초코 잼만 그냥 발라주어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과일 중 항산화 효과가 큰 바나나를 추가하여 보다 영양 가득한 초코빵으로 만들었어요.
부드러움을 더해줄 우유 4 큰 술과 설탕 반 큰술을 넣어줍니다. 단맛 조절을 위해 기호에 따라 설탕을 더 넣을 수 있지만 굽는 과정에서 쉽게 탈 수 있고 마지막 슈거파우더를 비롯한 시럽 등을 추가하기에 소량만 넣어주는 것을 추천해요. 특히 이번엔 달콤한 누텔라잼을 더하니 더욱 소량 넣는 것이 좋겠지요?
바나나가 푹 익은 상태였는데 이렇게 토스트로 즐기니 너무 맛있었답니다. 과 후숙된 바나나 활용 메뉴로도 참 좋아요. 진한 초코 토핑이 더해지는지라 아이들용으로 2장만 준비했는데 어른들이 먹기에도 꿀맛이라 모자랐다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홈 브런치 메뉴로 아침 대용으로 손색없는 식빵 메뉴로 초코잼을 즐겨 하지 않는 어른인 남편도 너무 맛있게 먹은 주말 홈 브런치~ 프렌치토스트 자체만으로도 너무 맛있지만 바나나 등 제철 과일 올려서 취향에 맞춰 맛있게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