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철인 국산 마늘쫑으로 다양한 마늘쫑메뉴 만들어 맛있게 먹고 있어요. 특히 제철인 이맘때 만들어 놓으면 연중 내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마늘쫑 메뉴인 마늘쫑장아찌 얼마 전 소개해드렸는데요. 새콤달콤 짭조름한 양념으로 그냥 드셔도 입맛을 돋우는 데 도움을 주는 장아찌 반찬이지만 간단한 고추장 양념에 버무리면 훨씬 맛있는 마늘쫑 반찬으로 마늘쫑장아찌무침으로 완성할 수 있어요. 어렵지 않은 레시피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대략 1주일 전 만들어 놓은 장아찌를 꺼내보았어요. 맛있게 삭혀져 그냥 먹어도 맛있는 맛이었는데요. 고추장 양념으로 맛있게 무치기 위해 꺼내보았어요. 양은 대략 국 공기 정도의 양을 준비합니다. 간장 양념을 따로 덜어내고 마늘쫑만 사용할 거기에 체반에 두고 잠시 장아찌를 둡니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깨 적당량만 넣어주면 마늘종 고추장무침 완성이랍니다. 무칠 때부터 침이 고이던 맛있는 마늘쫑 반찬입니다. 입맛이 떨어지거나 날이 더운 때 물 말아 이 짭조름한 마늘쫑 반찬 하나면 한 끼 뚝딱 해결할 수 있는 추억의 엄마 반찬이기도 해요. 어릴 적 친정엄마가 마늘쫑 요리를 많이 해주셨는데 그래서 더욱 그때 맛을 기억하며 제가 많이 만들어 먹고 있어요. 제철 식재료야말로 건강에 가장 좋으니 연중 내내 볼 수 있지만 국산 마늘쫑을 만나볼 수 있는 시기는 이맘때인 5~6월이니 영양 가득 마늘쫑으로 맛있는 집 반찬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