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국민 간식이기도 한 순대꼬치튀김입니다. 튀김의 바삭함은 유지하면서 튀기지 않고 라이스페이퍼로 건강한 바삭함을 느끼며 속은 촉촉하고 부드럽게 완성하는 순대꼬치 레시피인데요. 매콤달콤 맛있는 양념장까지 소개하면서 집에서 즐기는 분식 메뉴로도 좋고 술안주 메뉴로도 그만인 라이스페이퍼 순대튀김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500g의 순대를 준비하면 7~8cm 길이의 순대꼬치 7개 정도가 나오는 분량이에요. 먼저 순대를 부드럽게 쪄주는데요. 이때 끓는 물에 순대를 넣어주면 터질 수 있기에 처음부터 물과 순대를 함께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고 5분 정도 후면 순대 안까지 말랑해지고요. 젓가락으로 가운데 부분을 눌러보아 말랑한 정도를 확인해 준 뒤 꺼내주세요.
구워낸 순대꼬치에 양념을 앞뒤 고루 충분히 발라주면 맛있는 순대꼬치 완성입니다. 라이스페이퍼로 인해 건강한 튀김요리가 완성되었어요. 튀김 못지않게 충분히 쫀득하면서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순대튀김 만들면 칼로리도 훨씬 줄일 수 있겠지요? 추억의 간식으로 아이들 간식, 술안주 메뉴로도 좋은 겉바속촉의 순대 간식으로 맛있는 라이스페이퍼 요리 순대 꼬치 만들어 별미 간식으로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