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재배로 연중 내내 볼 수 있지만 제철은 여름인지라 지금 애호박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단호박보다 달진 않으나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영양 담색 채소랍니다. 오늘은 애호박과 감칠맛 나는 건새우의 조합으로 노릇하게 맛있는 애호박채전 만들어 보았는데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재료 자체의 깊은 맛으로 더 맛있게 완성하는 백종원 애호박새우부침개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다음 반죽을 얇게 펴서 올려줍니다. 불은 너무 센 불에서 굽지 않고 약불에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STEP 13/13
밀가루 반죽이 첨가되지 않았기에 뒤집어 구울 때 어려울 수 있어요. 뒤집다가 실패하더라도 다시 지긋이 눌러가면서 약불에 구워주면 맛있게 완성할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된답니다. 이렇게 고소하고 맛있는 애호박 건새우전이 완성되었답니다. 비 오는 날 즐기는 간식으로 제격이면서 막걸리 안주로도 딱인 간단 부침개이 건새우애호박부침개가 완성되었어요. 밀가루나 부침가루로 만드는 것이 아닌 원재료 그대로의 맛을 한가득 느낄 수 있는 부침개인지라 보다 단백하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어 더욱 좋은 애호박 요리랍니다. 평소 호박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건새우의 감칠맛으로 따로 간장을 찍어 먹지 않아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새우호박전 만들어 맛있는 제철 간식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