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익은 신김치로 특별한 방법 없이도 깊고 진한 김치볶음밥 만드는 방법 소개합니다. 냉장고에 잘 익은 김치 자리 차지 잘 하고 있죠.^^ 냉장고 파먹기 메뉴로도 좋고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한 그릇 식단이라 메뉴 고민 없이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지라 묵은지를 활용한 요리로 볶음밥 즐겨 만들고 있어요. 신김치와 함께 아이들 좋아하는 스팸이나 고기 또는 참치 등을 더하여 볶아주는데 오늘은 베이컨 듬뿍 넣어 볶은 베이컨김치볶음밥으로 완성하였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맛있어서 달걀프라이 하나 톡 올려 든든하게 먹은 베이컨 요리 베이컨김치볶음밥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다음 김치와 설탕 반 큰술을 더하여 넣고 모든 재료가 고루 섞이면서 김치가 뭉근해질 때까지 5분 정도 볶아줍니다.
STEP 7/12
수분이 날아가면서 양념이 서로 어우러지며 볶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STEP 8/12
이때 모든 재료를 옆으로 살짝 밀고 가장자리에 진간장 한 큰 술을 넣어준 뒤 먼저 지글지글 끓여 간장의 풍미를 더해줍니다.
STEP 9/12
밥 2.5공기를 넣어줍니다. 밥은 너무 뜨겁지 않은 고슬고슬한 찬밥을 넣어주면 더 맛있게 볶아줄 수 있어요.
STEP 10/12
밥이 재료와 고루 섞이도록 볶아가면서 섞어주도록 합니다.
STEP 11/12
마지막으로 참기름 두 큰 술 정도와 깨 적당량을 넣고 골고루 섞어 마무리합니다.
STEP 12/12
김치볶음밥에 빠질 수 없는 달걀 프라이 하나 올려주고 김가루도 올려 마무리해 주었어요. 맛과 비주얼 모두 살려 먹음직스러운 한 그릇 덮밥으로 완성입니다. 베이컨을 넣으니 단백한 맛도 더 상승되면서 김치와 조합을 아주 잘 이루는 맛이랍니다. 요즘 담아 놓은 김장김치 맛있게들 익었을 텐데요. 묵은지 활용 메뉴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볶음밥 베이컨 듬뿍 넣어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베이컨 구입하고 나면 남은 재료 자주 보관되곤 하는데요. 베이컨 활용 메뉴로도 너무 좋은 한 그릇 식단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