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수산시장에서 광어회와 방어 회를 떠왔어요. 회를 좋아하는 저희 가족은 대 사이즈로 회를 떠와요! 4인 가족이 먹기에 충분한 양이에요. 그런데 회만 먹다 보니 조금 물리더라고요. 그래서 다음날 회덮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회덮밥은 밥 위에 신선한 회와 채소를 듬뿍 올려 고추장 양념장에 비벼 먹는 음식인데요. 간단한 한 그릇 요리이지만 영양성분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 한 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어요. 그리고 회덮밥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데요. 회덮밥 1인분 기준으로 약 400~500칼로리 정도라고 해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 않죠? 다만,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재료 선택을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저는 집에 있는 채소들을 활용했어요. 상추, 당근, 오이 등 채 썰어 준비하고 광어회, 방어 회도 잘게 썰어 올렸어요. 이제 고추장 양념장 회덮밥 만들기 시작할게요.
먼저 상추와 깻잎은 흐르는 물에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껍질을 벗긴 당근과 오이, 양파를 얇게 채 썰어줍니다.
STEP 5/6
회덮밥은 덮밥 그릇에 밥을 담고 그 위에 각종 채소와 회를 보기 좋게 담은 후 양념장을 넣어 비벼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플레이팅에 신경을 안 써도 먹음직스러운 요리가 완성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회덮밥은 채소가 듬뿍 들어가야 맛있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냉장고에 있는 채소들을 활용해 가능한 많은 양의 채소를 넣어 주세요.
밥은 평소 먹는 양의 2/3 정도만 담고 그 위에 채소와 준비해 놓은 남은 회를 푸짐하게 올렸어요. 마지막으로 고추장 양념장을 취향껏 넣고 비비면 끝!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개인 취향에 따라 참기름을 추가해도 좋아요
***계량 : 밥숟가락**회덮밥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서 평소에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광어회 방어 회뿐만 아니라 연어, 참치 등 다양한 회를 넣어 만들 수 있답니다. 회덮밥 만들기 어렵지 않죠? 남은 회로 만들 수 있는 요리 중 회덮밥이 최고인 것 같아요. 손님 왔을 때 뚝딱 만들어 내기도 좋고 혼자서 한 끼 해결하기도 좋아요. 여러분도 남은 회로 회덮밥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