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목살을 가지고 보통 마늘과 소금양념으로 재워 놓고는 구워 먹거나 쯔란소스를 넣어서 먹었습니다. 이번에는 두가지의 양념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하나는 기존의 쯔란마늘양념으로 해 주고, 다른 하나는 데리야끼소스와 간장, 마늘을 넣어서 만든 단짠단짠한 닭목살구이로 만들었습니다. 유투버인 꼬꼬PD가 만든 닭목살 두가지 양념을 보고는 그것을 그냥 구입할까 하다가,,,오히려 닭목살을 구입해서 기존에 있었던 소스와 양념으로 만들면 더욱 저렴하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만든 것이 두가지의 양념 닭목살구이입니다.
그리고는 비닐을 잡고 흔들어 줍니다. 양념이 골고루 닭목살에 입혀지도록 흔들면서 주무르기도 하고 무쳐 줍니다. 그럼 골고루 양념이 잘 입혀진 쯔란마늘양념의 닭목살이 됩니다.
STEP 5/10
두번째로 데리야끼간장마늘양념 닭목살을 만들어 보지요. 똑같이 위생비닐을 깔아 주고, 그 위에 물기를 뺀 닭목살에 데리야끼소스, 양조간장, 다진마늘, 후추를 넣어 줍니다. 위생비닐을 오므린 후에 흔들면서 조물닥 조물닥 무쳐 줍니다. 그럼 골고루 양념이 속속들이 잘 섞이게 됩니다.
STEP 6/10
엄청 잘 무쳐진 데리야끼간장마늘양념의 닭목살이 되었습니다. 잠시 둘다 숙성시간을 가져 줍니다. 실온도가 아닌 냉장보관해서는 1시간이 지난 후에 구어 주시면 됩니다.
STEP 7/10
달궈진 팬에 기름 없이 먼저 쯔란마늘양념 닭목살부터 구워 줍니다. 노릇노릇하게 앞뒤로 잘 구워 줍니다.
두가지의 양념으로 구워낸 닭목살을 완성접시에 반반씩 담아 줍니다. 그런 후, 깻잎을 채썰어서 위에 올려 주면, 데리야끼간장닭목살구이와 쯔란마늘닭목살구이가 완성됩니다.
양념이 된 닭목살이기 때문에 굳이 찍어 먹는 소스는 필요가 없는데, 여기에 마요네즈를 찍어서 드셔도 좋고 타르타르소스를 찍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어느 것이 더 맛있느냐,,, 달달한 맛을 원하신다면 쯔란마늘양념이고, 단짠단짠한 맛을 원하시면 데리야끼간장양념입니다. 선택은 취향에 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