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시원하게 먹는 냉면의 고명으로 올리는 냉면 무를 반찬으로 만들기 위해 무를 채로 썰었어요. 무만 넣으면 색감이 심심하기 때문에 주황색 당근도 같이 채 썰어 넣어주었습니다. 추워진 계절이라 냉면을 즐겨먹지는 않지만 무 절임 무초절임 냉면무 만들어 놓으면 치킨이나 피자, 그리고 고기 먹을 때 반찬으로도 먹기 좋아요. 제가 알려드리는 무초절임 레시피 새콤달콤 맛있게 만들 수 있고 만드는 방법도 간편해요. 무채 초절임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자 그럼 무채 초절임 시작할게요.
무에서 나온 물은 버리지 마세요! 그냥 그대로 하루 정도 상온에 숙성 시킨 후 냉장고에 보관해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무채 초절임 이렇게 해서 실온에서 하루 정도 숙성시켜 주세요.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무채 초절임 새콤달콤 냉면무 냉면 먹을 때 빠지면 섭섭한 냉면무지만 치킨이랑 피자, 반찬으로도 즐겨요. 식당에서 주는 냉면 무는 달달하고 새콤한 맛이 강해서 제 입맛에는 좀 많이 단편이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었어요. 직접 만들면 단맛과 신맛을 조절할 수 있어서 제 입맛에 맞게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가을무가 제철이라 달달하고 아삭해서 뭘 만들어도 맛있어요. 냉면 무나 치킨무는 만들기도 간단하고 냉장 보관하면 좀 더 오래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가을 무로 만들어본 무채 초절임 무초절임 새콤달콤 아삭아삭 치킨이나 고기 먹을 때 드셔보세요. 그럼 오늘도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