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토마토 통조림이 선물로 많이 들어와서 무얼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다가 얼마 전에 브런치 카페에서 맛있게 먹었던 에그인헬이 생각이 났어요! 지옥에 빠진 달걀 모양이라 에그인헬이라고 부르고 다른 말로는 샥슈카라고도 하더라고요 처음 에그인헬을 먹었을 때는 식당마다 맛 차이가 있지만 그냥 토마토소스에 빵을 찍어 먹는 느낌이었는데 재료가 어떤 게 들어가느냐에 따라서 훨씬 맛이 있답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내가 원하는 것만 넣을 수 있으니 간단하지만 든든한 에그인헬 만들기 재료부터 적어볼게요~!
보통 에그인헬에는 버섯, 베이컨 등이 들어가던데 저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준비해 보았어요. 파프리카와 피망, 양파를 엄지손톱 크기로 썰어주었답니다. 빵 위에 올려 먹는 거라 이 정도 크기가 적당한 것 같아요~
STEP 2/12
집에 있던 후랑크햄도 야채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STEP 3/12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야채를 먼저 볶아주세요.
강불
STEP 4/12
야채를 볶다가 햄도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STEP 5/12
토마토 통조림에서 꺼낸 홀 토마토 토마토가 큰 편이라 저는 두 개만 준비했어요
그냥 토마토를 넣어도 좋고 토마토 퓨레나 스파게티에 넣는 토마토소스를 넣어도 괜찮아요~
STEP 6/12
토마토도 숭덩숭덩 썰어서 남은 소스가 있다면 함께 넣어 국물이 조금 생기게 볶아줍니다.
STEP 7/12
보글보글 야채가 거의 다 익으면 소금을 한 꼬집 정도 넣어서 간을 해주고 오븐 용기를 준비합니다.
(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 안하신다면 이 팬에 바로 계란과 모짜렐라치즈를 넣고 뚜껑을 살짝 닫아서 익혀주어도 좋아요! )
STEP 8/12
오븐용 용기에 볶은 소스를 넣고 계란 2개를 올려주세요. 계란은 오븐에서 터질 수 있으니 노른자를 포크로 콕콕 찔러서 준비하고
STEP 9/12
모짜렐라 치즈를 골고루 올려줍니다.
STEP 10/12
저는 치즈를 좋아해서 많이 많이 올려줬어요~
STEP 11/12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10분 정도 돌렸더니 생각보다 계란이 많이 익었어요.. 살짝 반죽인 상태에서 먹는 게 맛있는데 오븐도 집집마다 다르니 조금 돌려서 확인 후에 날계란이 안 보이는 정도에서 멈춰주시면 될 것 같아요!
STEP 12/12
빵이 없는 떠먹는 피자 같기도 하고 토마토가 메인이 돼서 이렇게 맛있는 요리가!! 야채와 토마토 그리고 계란까지 너무 든든한 한 끼에요!
보통은 바게트 빵과 함께 올려서 먹는데 저는 어제 아주 맛있는 빵집에서 모닝빵을 사 와서 모닝빵 위에 에그인헬을 올려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요리 과정도 간단한데 맛 보장 레시피라 자주 만들어 먹어도 부담이 없고 냉장고 속 야채들 비우기에도 딱인 메뉴!! 냉장고 털기로 에그인헬 만들기 어떠신가요? 다음번에도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