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끼소바를 구입해서 그냥 하는 것이 아닌, 잠봉과 양배추, 거기에 숙주를 넣고 만든 야끼소바입니다. 그냥 일본식 볶음면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이찌방야끼소바에는 생면과 소스가 들어가져 있습니다. 거기에 잠봉을 넣어 주고 양배추, 숙주도 넣어서 푸짐하게 만든 야끼소바입니다. 당연히 야끼소바에는 가시오부시가 뿌려져야 제맛이지요. ㅎㅎㅎ
야끼소바학교 4인분입니다. 이것만 넣어서 먹으면 사실 좀 밍밍합니다. 여기에 해물이나 야채들을 추가해서 넣으면 더욱 풍성한 야끼소바가 됩니다.
STEP 2/12
그래서 베이컨이 아닌 잠봉을 준비했습니다. 베이컨보다 훨씬 부드럽고 얇은 고기를 볶아서 먹는 식감이기 때문에 잠봉을 넣어 주려고 합니다.
STEP 3/12
야끼소바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를 채썰어서 준비해 놓습니다.
STEP 4/12
야끼소바의 내용물은 소스와 생면이 들어가져 있습니다.
STEP 5/12
야끼소바의 내용물은 소스와 생면이 들어가져 있습니다.
STEP 6/12
그런 다음에 잠봉을 찢어서 넣어 같이 볶아 줍니다. 잠봉도 연한 훈제향이 납니다. 그러니 볶게 되면 향이 나겠죠. 잠봉은 아주아주 연해서 그냥 손으로 마구마구 찢어서 넣으시면 됩니다.
STEP 7/12
잠봉을 볶아 준 후에 양배추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STEP 8/12
야끼소바의 소스를 넣어 줍니다.
STEP 9/12
그런 후에 생면을 넣어 주고 숙주도 넣어 줍니다. 느끼할 수 있으니 후추도 추가로 넣어서는 면을 풀면서 잘 볶아 줍니다. 면이 풀리면서 야끼소바소스가 잘 입혀지면 완성입니다. 숙주는 금방 익게 됩니다. 숙주를 나중에 넣게 되면 면이 풀어지고 뿔기 때문에 같이 넣어서 볶아 주었습니다.
STEP 10/12
골고루 소스가 잘 입혀진 야끼소바가 되었습니다. 이제 완성그릇에 담아 줍니다.
STEP 11/12
완성접시에 담아 준 야끼소바입니다.
STEP 12/12
마지막이 필요하지요. 가스오부시를 푸짐하게 뿌려 주면 마지막 간이 되기도 하고 감칠맛이 폭발하는 야끼소바가 완성됩니다. 끝!!! 가스오부시랑 같이 먹게 되면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숙주의 식감과 양배추의 맛!! 딱 단짠단짠한 맛입니다. 야끼소바소스는 기본이 데리야끼소스이지요. 거기에 추가로 뭔가를 넣어 주었겠죠. ^^ 데리야끼소스만으로도 충분히 야끼소바를 만드실 수 있고, 생면을 구입하시거나 아니면 라면사리를 삶아서 넣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