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오븐파스타를 하면서 동시에 만들었던 리조또이자 그라탕인 치킨바질크림파스타리조또그라탕입니다. 아,,, 제목이 깁니다. 치킨은 닭가슴살 통조림이며, 바질크림파스타소스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열무무침이 있어서 넣어 주고 버섯과 양파를 넣고 볶아낸 소스에 밥을 넣고 만든 바질크림리조또에 치즈를 듬뿍 올려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낸 치킨바질크림리조또그라탕입니다.
양파, 닭가슴살통조림, 그리고 열무무침을 준비합니다. 닭가슴살통조림은 뭉치지 않게 으깨어서 풀어 주고, 양파는 다져 줍니다. 열무무침에 대한 자세한 레시피는!! https://blog.naver.com/koreastencil/223116549961
STEP 3/8
마늘을 볶아다면 여기에 양송이버섯을 추가로 넣어 주고 다른 재료들을 다 넣어서 볶아 줍니다. 볶을때에 바질가루, 마늘허브소금, 후추를 넣어 줍니다. 볶다가는 위스키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화이트와인이 없어서 싸구려 위스키를 넣어 주었습니다. ㅋㅋㅋ
STEP 4/8
그리고 바질페스트크림파스타소스와 더불어 녹차물, 치키스톡을 넣어서 잘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STEP 5/8
치킨바질크림파스타소스가 되었다면, 이제 리조또를 위해서 밥을 투하합니다. 사실 밥이 아니라 부린 쌀을 넣고 소스에 육수 넣고 뚜껑 닫고는 푹 끓여 주어야 되는데, 초간단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입니다. 밥이 보리밥이네요. 의외로 풀풀이 흩어지는 안나미와 비슷하지요.
STEP 6/8
녹진녹진해진 바질크림리조또가 다 완성되었습니다. 열무무침에 간이 있는 편이라서 기존에 넣는 마늘허브소금의 간을 조절해서 넣어 주었습니다. 열무무침은 열외입니다. 안 넣어도 된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소금의 양을 조금더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밥이 들어가기 때문에 소금의 양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조금만 넣고 밥을 넣고 잘 저어서 리조또가 된 후, 간을 보고는 약하면 소금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밥 때문에 간을 맞춰나가는 것입니다.
STEP 7/8
내열그릇에 만든 치킨바질크림리조또를 담아 주고는, 치즈를 듬뿍올려 줍니다. 그리고는 에어프라이어에서 200도 6분동안 치즈를 녹이면서 구워 줍니다. 노릇노릇하게 치즈만 녹으면 됩니다
STEP 8/8
치즈가 지글지글 잘 녹은 치킨바질크림리조또그라탕이 완성되었습니다. 사실 그라탕에는 밥은 없습니다. 그런데 밥을 넣어서 만든 리조또에 치즈 넣고 만들어서 리조또그라탕입니다. 파슬리가루 솔솔 뿌려서 마무리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