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Z 세대 = 할매니얼= 할머니+밀레니얼 간식이 인기가 심상치 않아요. 전통 간식으로 여겨졌던 약과가 디저트 카페는 물론 베이커리, 편의점까지 약과를 활용한 디저트가 인기가 많아요. MZ 세대에는 약과지만 외국인들이 좋아는 한국 전통 과자가 있는데요. 바로 김부각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김부각 과자 오늘의 요리는 라이스페이퍼로 만든 김부각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김부각 과자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너무 맛있죠. 김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건 알고 있는데 튀긴 음식이다 보니 칼로리가 궁금해졌어요. 김부각 칼로리 20g 75kcal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는 않아요. 많이 먹지만 않는다면 김부각 다이어트간식으로 즐기기 좋아요. 다이어트를 하는 아이돌들도 김부각 간식으로 많이 먹는데요! 아이돌들도 즐겨 먹는 바사삭 김부각 만들러 가볼까요?
라이스페이퍼는 사각 용도 있고 동그란 모양도 있어요. 저는 동그란 모양의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하였어요. 라이스페이퍼에 맞게 김을 동그란 모양으로 가위로 잘라주세요.
STEP 2/10
이렇게 남은 김은 반찬으로 김 무침 해먹으려고 통에 따로 담아 놓았어요. 김 무침 레시피 올려드릴게요. 김 버리지 마세요!
STEP 3/10
라이스페이퍼를 담글 찬물을 준비해 주세요. 월남쌈 싸 먹을 때 따뜻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담그지만 김부각을 만들 때는 따뜻한 물보다는 차가운 물에 살짝 담가서 사용하는 게 흐물거리지 않고 모양 잡기도 편해요.
STEP 4/10
라이스페이퍼 담글 물에 소금, 설탕을 조금 넣어주세요. 라이스페이퍼를 차가운 물에 살짝 담그고
STEP 5/10
동그랗게 자른 김과 딱 붙여주세요. 꼭 붙이려고 하지 않아도 전자레인지 돌리면 밀착되니까 부담 없이 붙이세요.
STEP 6/10
라이스페이퍼에 붙인 김 부각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는데요. 한 번에 시간을 많이 두고 돌리면 골고루 굽기 힘드니 저는 한쪽 면을 30초 돌리고 반대쪽 면은 20초 돌려주었어요.
STEP 7/10
김이 너무 쪼그라들지 않으면서 잘 마르는 구간을 눈으로 확인하면서 돌려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돌린 김은 바람이 잘 통하게 놓아주세요.
STEP 8/10
한 입 크기로 먹을 수 있게 잘라주세요. 저는 한 장을 4등분 하였어요.
STEP 9/10
김 부각 튀기기 팬에 올리브유를 많이 사용할 필요가 없어요. 김부각을 2~3장 정도 넣고 튀겨주면 되거든요. 튀기는 시간은 5~10초 사이 그리고 불은 중불로 센 불로 하면 김부각이 금방 타버려요. 라이스페이퍼가 아래로 향하게 해서 튀기면 잘 말아지고 흰색 부분이 보이는 김 부각 과자가 됩니다.
한 번만 튀겨도 충분해요.
두 번 튀길 필요가 없어요.
STEP 10/10
튀겨진 김부각은 기름을 탈탈 털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담아요.
모양이 다 제각각! 세모 모양, 동그랗게 말린 모양, 넓적한 모양 다양한 모양의 김부각을 골라 먹는 재미! 튀기는 것보다 저는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게 조금 번거롭기는 했어요. 정말 별거 없는 과정! 처음 만들어본 김부각 과자지만 생각보다는 쉬운 요리! 바사삭~~~ 바삭! 감동 그 자체! 너무 고소하고 담백하니 한번 맛보니 손을 놓을 수 없어서 미치는 줄~~~! 더 만들 걸 후회가 된 김부각! 아들 학원 갔다 오며 주려고 남겨 놓았는데 먹고 싶어서 계속 눈길이 가더라고요. 다음에는 김을 100장 준비해 볼까! 바사삭하고 고소하고 담백한 김부각 아이간식, 술안주, 다이어트간식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