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국수는 시원한 동치미국수에 말아 먹는 동치미 막국수가 제일인 줄 알았는데 국물 없이 들기름 간장 비빔 막국수 이게 왜 이렇게 맛있나요? 애들 아빠가 어디에서 보고 와서는 들기름을 사 와서 해먹자네요. 시장 기름집에서 들기름을 한 병을 꽤나 비싼 가격에 사 왔습니다. 국산 들깨로 짜서 비싸 답니다. 들기름 향 가득한 들기름 막국수 자꾸 생각나는 맛입니다.
큰 그릇에 들기름 4~5 큰 술, 간장 3 큰 술, 다진 마늘 1/4 큰 술을 넣고 고르게 잘 섞어 줍니다.
STEP 2/7
전장 조미김 5 장을 가위로 가늘게 잘라 준비해 줍니다. 조미김이 많이 들어가는 게 전 맛이 더 있었습니다.
STEP 3/7
팔팔 끓는 물에 메밀국수 300g을 넣어 줍니다.그리고 면이 냄비 바닥에 붙지 않게 저어 주면서 끓여 줍니다.
STEP 4/7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 한 컵①을 부어 끓어오르던 물을 가라앉혀 줍니다. 다시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 한 컵 ②을 부어 가라앉혀 줍니다. 다시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 한 컵 ③을 부어 가라앉혀 줍니다. 이렇게 총 3 번의 찬물을 부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물이 끓어오르면.....
STEP 5/7
체에 면을 몽땅 쏟아붓고 찬물에 충분히 식히면서 손으로 비벼주면서 씻어 물기를 꼭 짜 줍니다.
STEP 6/7
그리고 준비한 양념에 면을 넣고 고르게 버무려 줍니다.
STEP 7/7
접시에 양념한 면을 담아 줍니다.그리고 준비한 조미김을 양껏 올리고 통깨를 갈아 준 후 고르게 섞어 주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