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레시피] 412kcal 파래 전 만들기 두부파래전 만드는 법 / 파래가 1000원 저렴한 다이어트식
파래는 칼로리 100g당 19칼로리이면서 저지방에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재료로 제격입니다. 웰빙시대에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파래 파래하면 제일 먼저 파래무침이 떠오르는데요. 다이어터들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단백질 보충은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루나는 두부를 넣어 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파래는 물 한 컵 붓고 먼저 바락바락 1번 씻고 물을 꾹꾹 눌러서 짜주고 이번에는 살랑살랑 2번 헹구어주고 꾹꾹 짜주고 해주었어요. 파래 씻을 때 반은 하수구에 들어가는 느낌!
STEP 2/5
분량의 밀가루와 계란 2개 물 한 컵을 넣고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농도를 맞추어 주세요.
멍울 없이 잘 풀어준 뒤... 전 멍울이 좀 있네요.
STEP 3/5
밀가루 반죽에 두부를 넣고 으깨주세요. 두부 덩어리가 안 보이게 으깨줄수록 좋아요.
STEP 4/5
두부를 으깬 후 파래를 볼에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이때 반죽이 모자라면 밀가루랑 물을 넣어가면서 농도를 맞추셔도 됩니다. 저는 처음에 밀가루를 적게 넣었다가 추가로 더 넣어주고 물도 더 넣어주었어요.
STEP 5/5
팬에 기름을 조금만 두르고 (기름을 넉넉하게 넣을수록 맛은 더 좋겠지만 그만큼 칼로리도 올라가겠죠!) 파래전을 부쳐냅니다. 팬에 동그랗게 이쁘게 가지런히 부치고 싶지만 내가 원하는 이쁜 전의 모양은 나오지 않네요. 금손이 아니어서
내가 만든 음식에 만족해요! 중간중간 밀가루 양에 실수가 있었지만 모자라면 더 넣으면 되는 거고. 잘못되어도 고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아요! 결론은 조금 힘들었지만 내가 만든 살 빠지는 레시피로 만족입니다. 다이어터 분들은 두부파래전만 먹어도 한 끼 식사로 영양 가득 걱정 없고요! 일반식 하시는 분들은 반찬으로 드시거나 술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 좋을 듯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