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요리 #김치떡볶이만들기 #김치쫄볶이만들기 #가래떡 #쫄면사리 #혼밥 #김치로만드는쫄볶이 #김치떡볶이 #김치쫄볶이 #맛김치 혼밥용으로 너무 애착하는 김치떡볶이를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가래떡을 넣어서 만들었는데, 떡볶이가 아닌 쫄볶기입니다. 김치쫄볶이이지요. 재료는 간단합니다. 가래떡, 쫄면사리, 김치입니다. 거기에 매실액과 참기름, 통깨면 끝!!! 푸짐하게 차려서 하나의 그릇에 뚝딱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지요. 김치가 맛있으면 뭐든 해서 먹을 수 있다라는 점이죠. 설거지 걱정 노노노!!!! 저는 비록 그릇에 담아서 먹었지만서도 그냥 냄비로 드신다면 단무지 반찬에 냄비 두개? 거기에 젓가락??? ㅋㅋㅋ
직접 담근 맛김치를 넣어 주어 줍니다. 그리고 매실액도 넣어 줍니다. 단맛도 주지만 무엇보다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STEP 2/5
가래떡을 떡국떡처럼 어슷하게 썰어서는 넣어 줍니다. 그리고 참기름 넣어서 달달 김치랑 같이 볶아 줍니다.
STEP 3/5
잘 볶아지면 이제 쫄면사리를 풀어해친 후에 넣어 줍니다. 같이 잘 섞어가면서 볶아주면 자연스럽게 쫄면이 익게 됩니다.
STEP 4/5
쫄면이 한풀 확실히 꺽였지요. 골고루 김치국물의 양념이 잘 입혀 진 듯 싶습니다. 그럼 다 된 것입니다. 떡도 떡국떡모양으로 썰었기 때문에, 쉽게 양념이 잘 입혀 질 수 있습니다. 김치떡볶이는 기본적으로 즉석에서 바로 해서 먹는 맛이라서 떡국떡이 기본입니다. 통가래떡이나 떡볶이떡은 김치양념이 잘 스며들지 않아 겉돌 수 있습니다.
STEP 5/5
완성 그릇에 담아서는 쪽파 솔솔 뿌려 주고, 통깨 뿌려서 마무리를 합니다. 김치쫄볶이 완성입니다. 김치가 맛이 있다면 무엇이든 가능한 것이 김치요리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