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이면 챙겨 먹고 출산 후에도 먹고 평소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건미역으로 만든 우리에게 친근한 미역국. 시중에 파는 가공된 말린 미역 말고 싱싱한 물미역으로 좀 더 건강하게 닭가슴살을 넣어서 좀 더 깔끔하게 미역국 끊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물미역 데치기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도 포함되어 있으니 관심 있게 봐주시고 물미역의 효능도 알려드릴게요.
물 1리터를 센 불에 올리고 물이 끊어 오르면 두툼한 부분을 먼저 넣어주고 색이 초록색으로 변하면 모두 넣어주세요. 물미역으로 다 넣어주고 집게로 휘익~~~ 뒤 저어주면 바로 색이 변하는데요. 색이 변하면 다 익은 거니 바로 가스불을 끊고 채반에 쏟아주고 열기가 없어지도록 헹궈주고 물기 제거를 위해 채반에 놓고 기울여 주세요! 물기를 꾹 짜준 후에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STEP 2/4
잡내 없이 삶아주기 위해 월계수잎 생강가루를 준비했어요. 냄비에 물 1리터를 넣고 물이 팔팔 끊으면 닭가슴살과 월계수잎, 생강가루를 넣고 센 불에 불을 올리고 10분간 삶아주었어요. 닭가슴살 삶는 시간은 10분 정도면 부드럽게 삶을 수 있어요. 닭가슴살을 채반에 담고 식힌 후 닭가슴살을 찢어줍니다.
STEP 3/4
냄비에 들기름을 두른 뒤 데쳐놓은 물미역을 넣어 볶아요. 어느 정도 미역이 볶아지면 이제 물을 넣어줄 차례인데요. 물은 미역이 충분히 잠기게끔 부어주고 이때 불 세기는 중강 불로 올려줘도 괜찮아요. 물이 끊기 시작하면 삶아서 결대로 찢어놓은 닭가슴살을 넣어주세요.
STEP 4/4
전 마늘을 넣지 않았어요! 마늘 넣으셔도 됩니다. 국간장 넣고 참치 액 넣고 간을 조절해요. 간이 조절되었다면 좀 더 끓여주면 물미역국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