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주부들은 달력에 빨간날만이 연휴가 아니죠. 명절 며칠전부터 장보고 빠진 물건 또 사러가고 아무튼 긴 연휴가 끝이 났습니다.이제 잠시 잊고 있던 다이어트 식단으로 다시 시작해야지요. 그 시작은 풀떼기 한사발을 첫끼로 시작을 합니다. 명절에 들어온 참치캔으로 만드는 참치샐러드. 참치 샐러드 소스가 맞나요. 타르타르 소스에 기름을 꽉 짠 참치캔과 매운 청양고추를 양껏 넣고 섞어 만든 소스를 손질해둔 양상추와 함께 먹는 참치샐러드입니다.
양상추는 칼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한 입 크기로 찢은 후 물에 씻어 탈수기에 돌려 물기를 최대한 빼고 지퍼백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두고 드시면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STEP 2/8
빨강, 노랑 파프리카 1/2개씩을 준비해 꼭지와 씨를 제거하고 곱게 채 썰어 줍니다.
STEP 3/8
양파 1/2개, 오이피클 20조각을 곱게 다져 그릇에 담아 줍니다.
STEP 4/8
그리고 두부 마요네즈 6큰술, 식초 3큰술, 매실청 3큰술, 소금, 후추 약간을 넣고 고루 섞어 타르타르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참고로 두부 마요네즈 만들기는 너무 간단합니다. 두부를 체에 담아 잠시 두어 물기를 뺀 후 믹서기에 넣고 식초, 올리브유, 소금을 넣고 갈면 된답니다.
STEP 5/8
볼에 채를 걸고 참치캔 150g 한개를 담고 손으로 기름을 최대한 꼭 짜 줍니다.
STEP 6/8
그리고 타르타르 소스에 참치를 넣고 청양고추 3 개를 다져 넣고 참치 샐러드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