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치킨마요덮밥을 만들기위해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저는 2인기준으로 만들어주었어요.
우선 계란 3알을 톡 터트려서 잘 저어 계란물을 미리 만들어주었구요. 양파는 적당량 채 썰어줍니다.
그리고 남은 치킨은 적당량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면 됩니다. 저는 순살이 아니었어서 뼈는 발라내주면서 먹기좋은 크기로 준비해주었어요.
계란, 양파, 치킨
STEP 2/8
이렇게하면 벌써 백종원치킨마요 재료준비는 끝입니다.
이제 백종원치킨마요를 만들어볼까요?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채썰어준 양파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양파
STEP 3/8
양파 겉면이 투명해지면서 익어가면 간장 4스푼, 맛술 2스푼, 올리고당 2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남은 치킨을 넣어주고 양념이 잘 밸 수 있게 볶아주세요.
간장, 맛술, 올리고당, 치킨
- 재료의 양에 따라 계량은 달라지므로 조금씩 넣으시면서 간을 맞추시는게 좋아요. :)
STEP 4/8
백종원치킨마요소스가 치킨과 양파에 잘 밸 동안 다른 팬에서 스크램블도 만들어주었습니다.
팬에 식용유를 넣고 미리 만들어둔 계란물을 넣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줍니다. 나무젓가락으로 휙휙 휘저으면서 만들면 더 잘 만들어집니다.
저는 부드러운 스크램블을 좋아해서 너무 많이 익히진 않았어요. 취향에 맞게 스크램블 익기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계란
STEP 5/8
이제 백종원치킨마요를 밥 위에 올려주면 치킨마요덮밥이 완성되는데요. :) 우선 밥을 예쁘게 밥그릇에 담아줍니다.
밥
STEP 6/8
그리고 밥 가장자리를 빙 둘러서 스크램블을 예쁘게 올려주어 감싸게 해주세요. 가운데에는 만들어준 치킨과 양파를 올려주고 김가루도 올려주고 마지막으로 위에 마요네즈까지 예쁘게 뿌려주면 백종원치킨마요 완성입니다.
- 저는 김가루가 없어서 김을 봉지에 넣고 부셔준 후 뿌려주었어요.
밥, 스크램블, 치킨, 양파, 김가루, 마요네즈
- 마요네즈는 비닐장갑 중 손가락 넣는 한 곳을 이쑤시개같은 날카로운걸로 구멍 작게 뽕 뚫어서 마요네즈를 뿌려주시면 예쁘게 백종원치킨마요에 마요네즈를 뿌려주실 수 있습니다.
STEP 7/8
짠! 백종원치킨마요 완성입니다.
남은 치킨만 있다면 쉽게 완성되는 메뉴예요.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재료들이 모두 들어가있으니 슥슥 밥과 함께 비벼주기만 해도! 그 맛은 100%보장이겠쥬?
시중에 파는 치킨마요랑 비슷한 맛이라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레시피예요.
STEP 8/8
별다른 소스를 넣지 않아도 시중에 파는 맛과 비슷하답니다.
게다가 만드는 방법도 쉬운 백종원치킨마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전날 아이들과 함께 치킨을 시켜먹고 남으면 요렇게 백종원치킨마요를 만들어 드셔보셔요. 온가족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이 소스에 돈까스를 넣어 먹으면 아마도 돈부리 비슷한 맛이 나지 싶어요.
초간단으로 만드는 백종원치킨마요레시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