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기 준비 !!
2인분 기준으로 돼지고기 안심 350g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안심 부위는 700g에 4~5천 원 정도로 가격도 되게 저렴해요 ~! 안심을 길게 펼쳐서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썰어 주었습니다.
STEP 2/5
◇ 안심 밑간하기 !!
볼에 담은 뒤에 밑간 양념을 해주었습니다. 밑간 양념은 파인애플 1조각, 소주 1/3컵, 마늘 2스푼, 월남쌈 소스 4스푼, 맛술 3스푼, 올리고당 1스푼, 설탕 1스푼, 소금 1/4스푼, 후추 약간 넣어 주었는데요. 고기의 연육을 돕기 위해 파인애플을 사용했고요. 평소 잘 사용하지 않던 월남쌈 소스도 넉넉히 들어갔어요. 그리고 어른들만 먹을 때는 청양고추 or 페페론치노 3개 정도 잘게 다져서 넣어주시면 되게 잘 어울려요~! 밑간해둔 고기는 1시간 동안 실온에서 숙성을 해주었습니다.
STEP 3/5
◇ 고기굽기 !!
숙성된 고기를 굽기 시작하는데요 먼저 팬에 마가린 1조각을 넣고 숙성해둔 고기를 몽땅 넣은 뒤에 후추 살짝 추가해 주었습니다. LA갈비를 촉촉하게 구울 때처럼 양념과 고기를 모두 넣고 양념이 졸아들 때까지 10분간 끓이듯이 익혀 주었고요 불은 센 불에 그냥 두었는데 타지는 않더라고요. 양념이 자작하게 남으면 불은 꺼주셔야 합니다~!
STEP 4/5
◇ 불맛추가 !!
10분간 충분히 졸여낸 고기에 토치로 불 맛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지금부터는 팬에 불은 끄고 토치로만 먹기 좋게 그을려 주었어요. 혹시 석쇠나 연탄불에 구우실 때는 이 과정은 생략해 주시면 되겠네요~!
STEP 5/5
◇ 그릇에 담아주기 !!
깻잎 10장을 얇게 썰어서 바닥에 깔아 주고 고기를 가지런히 담아 주었어요. 중간에는 당근 1/3개를 채칼로 길게 썰어서 올려 주었고요 통깨 솔솔 뿌려서 마무리해주었습니다. "안심 마늘구이" 완성입니다. 돼지 안심구이는 깻잎과 당근을 함께 집어서 먹으니 맛이 좋았고요. 참기름소금장과 되게 잘 어울렸습니다. 저렴한 안심 부위지만 파인애플과 월남쌈 소스 덕분인지 약간 고급스러운 맛이 나더라고요 ㅎ
고기를 익힐 때 처음에는 국물이 있는 상태로 끓이듯이 익혀주셔야 양념이 타지 않아요~!, 기호에 따라 마늘의 양은 가감하셔도 좋을거 같고요, 어른들만 먹을 때는 페페론치노로 매운맛 추가해서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