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마스카포네 치즈를 세일 하길래 무작정 업어왔는데요 그 치즈로 만들어 본 파운드 케이크에요. 마스카포네 치즈로는 이런저런 케이크를 만들었었는데 이번에는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어 봤습니다.특유의 치즈향은 많이 안나면서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케이크였어요. 보통의 파운드 케이크는 버터향이 진한 편인데 이 케이크는 버터향이 진하지 않아 참 마일드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식감도 향도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 파운드 케이크~! 만들어 보아요~
틀은 분량외 실온 버터를 꼼꼼히 바른 후, 강력분을 체쳐 넣고 탈탈 털어 코팅해 준비합니다.
STEP 2/10
사용할 마스카포네 치즈는 냉장고에서 꺼내 주걱으로 잘 저어 풀어 놓아요.
STEP 3/10
볼에 실온 버터를 풀고 설탕과 소금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STEP 4/10
여기에 실온에 두어 찬기를 뺀 달걀을 4~5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핸드믹서로 충분히 휘핑해줍니다. 찬기를 뺀 달걀을 넣어야 버터와 섞었을때 분리되지 않아요. 조금씩 넣으면서 충분히 휘핑해주세요.
STEP 5/10
휘핑을 마치면 약간 볼륨이 생긴 버터 달걀 혼합물을 만나실 수 있을꺼에요. 여기에 풀어 둔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고 주걱으로 덩어리를 좀 풀어 준 후..
STEP 6/10
핸드믹서로 1~2분 정도 휘핑해줍니다. 그러면 달걀 혼합물과 분리되지 않고 잘 섞일꺼에요.
STEP 7/10
여기에 체친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줍니다.
STEP 8/10
어느 정도 섞이면 디사론노를 넣고 매끈하게 섞어 반죽을 완성해주세요. 디사론노는 견과류 향이 나는 리큐르에요. 없으면 생략하시면 됩니다.
STEP 9/10
준비한 틀에 팬닝 한 후 보트 모양으로 반죽을 만든 다음 오일 바른 주걱으로 가운데를 깊숙히 갈라주세요. 저는 계획과는 다르게 오란다 팬에 한꺼번에 팬닝했는데요 구울때 보니까 좀 넘실거리더라고요. 머핀팬 한개 정도에 반죽 덜어서 팬닝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STEP 10/10
스메그 기준 160도로 예열한 후 150~160도에서 50분 내외로 구워줍니다. 윗면이 탄탄하고 꼬치 찔러 깨끗하면 다 익은거에요. 다 구워진 케이크는 잠시 두었다가 한김 식으면 틀에서 분리합니다. 그런 후 식힘망에서 완전히 식혀주세요. 미지근 할때 랩씌워 하루정도 숙성시켰다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