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는 소고기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구워서 먹는 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그런데 소고기구이만 먹는 것보다는 채소와 함께 먹는 게 좋다고 해요. 왜냐하면 소고기가 채소의 영양분을 몸에 흡수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채소를 채썰어서 소고기로 돌돌 감싸서 구워 봤어요. 소스 없이 담백하게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은 메뉴가 될 것 같네요.
얇게 썰린 소고기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 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깻잎을 깔아 주시고요. 깻잎 위에 노란 파프리카, 피망, 빨간 파프리카, 양파를 올려 주세요.
STEP 4/6
깻잎으로 먼저 채소를 돌돌 만 다음, 깻잎채소말이를 소고기로 감싸면서 돌돌 말아주세요.
STEP 5/6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말이를 올려 구워 주세요. 이때 소고기의 끝부분이 바닥을 향하게 올려야 소고기말이가 풀어지지 않으면서 익어요. 동글동글 굴려가며 노릇노릇 구워 주시면 돼요.
STEP 6/6
간장에 식초 약간 섞은 양념장에 찍어서 먹으니 맛있네요. 소고기와 채소를 함께 먹을 수 있으니 더 건강한 기분이 들어서 좋아요. 소고기 너비보다 채소의 길이가 약간 길게 만들었거든요? 그랬더니 채소의 끝부분은 구워지고 소고기에 싸인 부분은 익지 않아서 두 가지 식감의 채소를 먹을 수 있는 매력도 있네요. 노릇노릇 구운 소고기의 고소함과 담백함! 그리고 채소의 두 가지 식감이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맛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