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입에 밥 들어가는 거 보는 것만큼 기분 좋은 일이 있을까요? 캔참치로 만드는 참치마요덮밥은 제 딸이 정말 좋아해요.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와 함께 그릇에 담아 비벼주면 맛있게 냠냠 잘 먹지요. 엄마랑 아빠는 깻잎과 단무지까지 야무지게 올려서 쓱쓱 비벼 먹어요. 기름기 쏙~ 뺀 캔참치와 마요네즈의 조합은 그야말로 환상이죠! 맛있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한그릇요리는 언제나 만족감을 주지요.
계란 3개를 풀어주시고요. 소금 2꼬집, 후추 2꼬집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시고요.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세요.
STEP 2/5
깻잎은 채썰고, 단무지는 잘게 다져 주세요.
STEP 3/5
이제 참치마요를 만들어 볼게요.
기름기를 뺀 캔참치에 마요네즈 5스푼, 소금 2꼬집, 후추 2꼬집을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STEP 4/5
접시에 밥, 스크램블 에그, 깻잎, 참치마요를 올려 주세요.
STEP 5/5
마요네즈를 마지막에 뿌려 주면 더 맛있겠죠? 아무래도 참치마요가 느끼할 수 있어서 깻잎과 단무지를 함께 담아 봤어요. 재료들의 맛조합이 좋네요. 느끼함보다는 고소함이 느껴지고 감칠맛도 도네요. 무엇보다도 딸이 잘 먹어서 더 좋아요. 엄마가 만들어 주는 건 처음 보는 음식이라도 신기해하며 맛보는 딸이 엄마 마음에는 너무 사랑스럽네요. 세상의 모든 엄마들이 다 그렇겠지만요.ㅎㅎㅎ
참치마요의 느끼함을 잡아주기 위해서 다진 단무지와 깻잎을 곁들였는데요. 반드시 필요한 재료는 아니지만, 함께 곁들이면 참치마요의 느끼함은 잡고 고소함은 더해주는 재료들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