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때면 삶은계란을 자주 해서 먹는데요. 매번 끓는물에 식초나 소금을 넣어 시간체크해서 계란을 삶는게 쉽진 않더라구요. 그런 와중에 에그쿠커를 내돈내산으로 구매해봤어요. 이런게 있는지도 몰랐는데 사고나니 삶은계란만들기가 정말 편하더라구요! 이 계란찜기로 초간단 날치알계란찜 만들어봤습니다.
계란찜기 받침대를 들면 그 안에 물을 넣을 수 있어요.
계량컵도 같이 오는데 물의 양에 따라 삶은 계란을 완숙과 반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STEP 3/9
이제 날치알계란찜을 만들어볼거예요.
1인분 양을 만들것이라 계란 1알만 사용했습니다.
부드럽게 만들고싶어서 알끈을 제거하기위해 채에 내려서 만들었습니다. 포크로 내려가게끔하면 더 잘 걸러져요.
계란
STEP 4/9
멸치육수를 만들어서 넣으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생략하는 편이에요. 물을 넣거나 우유를 넣습니다.
이번에는 우유를 좀 넣었어요. 우유 4스푼을 넣어주었습니다.
우유
STEP 5/9
날치알은 티스푼으로 1t만 넣어주었습니다.
날치알
STEP 6/9
파도 썰어넣어주었어요. 잘게 썰어넣어주어야 보기에도 좋은데 후다닥 만들려고 그냥 넣었어요.
저는 계란찜을 만들때 새우젓으로 간을 하는 편이에요.
심심하게 먹는 편이라 티스푼 계량으로 0.5t 넣어주었습니다.
파, 새우젓
- 새우젓은 집집마다 짠 정도가 다르니 조금씩 넣고 간을 보신 후 부족한 간은 추가해주세요.
STEP 7/9
이제 에그쿠커에 들어갈 작은 그릇을 준비해서 에그쿠커안에 넣어줍니다. (저는 에그쿠커가 작은편이라 겨우 그릇이 들어가더라구요.)
물은 완숙기주의 물의 양을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뚜껑을 덮어준 후 스위치만 켜주면 끝!!
물이 다 증발되면 스위치가 자동으로 꺼져요.
스위치가 꺼졌길래 뚜껑을 열어 한번 확인 후 물을 완숙기준의 양으로 다시 한번 더 넣어주고 스위치를 또 작동시켜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전원차단이 되었을때보니 딱 제가 원하는 날치알계란찜이 되어있더라구요.
STEP 8/9
완성입니다. 저는 위에 부추를 조금 올려주었어요.
(집에 부추가 많아서 틈날때마다 이래저래 해결중입니다.)
부추는 생략하셔도 됩니다.
STEP 9/9
저는 사실 날치알계란찜을 이렇게 밥에 넣어 먹고 싶어서 만든거였어요. :) 소화가 좀 안되었던지라 ..
죽만들기 귀찮아서 이렇게 만든 후 밥에 비벼먹었는데 무엇보다 간단하게 만들수있어서 좋고 부드럽고 목넘김에도 좋아서 소화도 잘 되더라구요.
에그쿠커를 이용해서 만든 날치알계란찜! 한번 만들어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