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우 듬뿍 넣고 만들어 새우의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새우크림파스타를 만들어 봤어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서 좋은 점은 새우를 먹고 싶은 만큼 넣고 만들 수 있다는 점이죠. 그래서 큼지막한 새우 양껏 넣고 만들었어요. 역시나 새우의 맛이 가득 느껴지는 맛있는 크림파스타가 되었네요.
마트에서 싱싱한 파슬리를 샀어요. 저는 생 파슬리를 산 건 처음이에요. 보통은 파슬리 가루를 사서 음식에 뿌리는 정도로 사용하거든요? 그런데 생 파슬리의 맛을 보니 상당히 매력적이더라고요. 게다가 파슬리는 우리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파슬리도 듬뿍 넣어봤어요.
채소부터 손질해 볼게요. 양파를 채썰어 주시고요. 파슬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 주세요.
STEP 2/6
해동한 새우는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해 주세요.
새우 해동하는 방법은 다 아시죠? 새우가 잠길 정도의 찬물에 10~15분정도만 담가 두면 해동이 돼요. 이때 맛술을 약간 넣어주면 잡내 제거에 도움이 돼요.
STEP 3/6
파스타면을 삶을게요. 500원짜리 동전만큼이 1인분인 건 아시죠?
STEP 4/6
새우를 먼저 볶을게요. 기름 두른 팬에 마늘큐브 1개를 넣고 볶아 주세요.
STEP 5/6
새우가 익으면 크림파스타 소스 2컵을 넣어 주세요. 채 썬 양파, 손질한 샐러리, 미리 삶아 둔 스파게티면을 넣고 골고루 섞으며 익혀 주시면 완성이에요!
STEP 6/6
파슬리는 요리에서 데코용으로 쓰거나 파슬리 가루로만 써 봤는데요. 이렇게 생 파슬리를 파스타에 넣어 먹는 것도 맛있네요. 향과 맛이 너무 강하지 않고 은은한 향이 나서 새우처럼 해산물 요리에 넣어서 함께 먹으니 잘 어울려요.
새우 가득 넣고 파슬리도 넣어서 만든 크림 파스타! 새우의 풍미와 크림의 부드러운 맛이 어우러지는 맛이 좋아요. 게다가 파슬리의 매력적인 향과 식감까지! 여러분도 한번쯤 만들어 드셔도 좋겠죠?
냉동새우를 해동할 때는 새우가 잠길 정도의 물에 새우를 담가주시고요. 맛술 1스푼을 넣어주시면 비린맛을 제거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