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이 안 들어간 크림소스가 뭘까요? 이름은 크림소스인데, 마요네즈 베이스의 소스예요. 백종원님의 소스 비법으로 만들어 봤어요. 처음에는 의구심이 들었어요. 마요네즈, 식초, 설탕! 이 3가지 재료로 만든 소스가 과연 맛이 있을까 싶더라고요. 그런데 만들어서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어요. 마요네즈 베이스라서 고소하고, 식초를 넣어 상큼한 맛도 있고, 설탕을 넣어 달콤하면서 감칠맛도 나네요.
우선 새우의 물기를 꼭 제거해야 하는 거 아시죠? 그리고 튀김을 하기 위해서는 새우에서 꼭 제거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새우 꼬리부분에 있는 물총이에요. 이 부분에는 말 그대로 물이 차 있어서 이 부분을 제거하지 않고 튀김을 하면 기름이 많이 튀어요. 그러니까 이 물총부분을 가위로 잘라내 주세요.
STEP 2/6
튀김옷을 만들어 볼게요.
튀김가루: 녹말가루: 물 = 1: 1 :2
이 비율로 하면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만들어지더라고요. 여기에 찬물로 농도를 맞추면 되는데요. 농도는 요거트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너무 묽으면 튀기면서 튀김옷이 다 벗거지고, 너무 되면 튀김옷이 너무 두껍게 묻겠죠?
STEP 3/6
이제 새우에 튀김옷을 묻혀서 튀겨 주시면 돼요. 1번 튀겨내면 바삭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살아있고요. 2번 튀겨내면 바삭바삭함이 더해져요.
STEP 4/6
크림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후라이팬에 바로 만들면 되는데요.
설탕 2스푼, 식초 2스푼을 먼저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약한불로 저어 주세요.
그리고 불을 끈 후에 마요네즈 4스푼을 넣어주세요.
마요네즈를 넣을 때에 불을 켠 채로 넣으면 마요네즈가 완전히 녹아버려서 크림색이 잘 안 나거든요? 그래서 불을 꼭 끄고 마요네즈 4스푼을 넣어 주세요. 재료들이 잘 섞이게 골고루 저으면 크림소스가 완성돼요.
STEP 5/6
이제 튀긴 새우를 넣고 크림소스를 골고루 묻혀 주시면 완성이에요.
STEP 6/6
새우튀김만 먹어도 바삭하고 너무 맛있지만, 백종원님이 알려주신 크림소스 묻혀서 먹으니 색다른 맛이 느껴져서 더 좋네요. 아이 입맛도 어른 입맛도 다 사로잡을 수 있는 새우요리! 한번쯤 만들어 보셔도 좋겠네요.
크림소스를 만들 때 마요네즈는 꼭 불을 끄고 넣어주세요. 불을 켠채로 마요네즈를 넣으면 마요네즈가 다 녹아버려서 크림소스 색이 잘 안 나오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