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예능 '슬기로운 산촌생활' 보시나요? 저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너무 재미있게 봐서 자연스럽게 슬.의.생 배우들이 산촌생활하는 예능인 '슬기로운 산촌생활'도 이어서 보게 되었어요. 슬의생에서 장겨울 역으로 나온 신현빈씨가 손님으로 왔는데요. 그 신현빈씨가 만든 요리가 바로 토마토카레예요. 다양한 채소와 토마토 듬뿍 넣고 만들어서 과연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마침 토마토도 있겠다 한번 만들어 봤어요. 토마토와 카레의 조합이 이렇게 신선하고 맛있을 일인가요? 처음 먹어보는 토마토카레의 매력적인 맛에 반해버렸어요.
신현빈님은 브로콜리, 호박, 가지, 버섯까지 다양하게 넣으시던데 꼭 똑같이 넣을 필요는 없죠? 저처럼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시면 될 것 같아요.
STEP 2/7
양파 먼저 볶을게요. 기름을 두르고 미리 썰어 둔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를 먼저 볶으면 양파에서 단맛과 감칠맛이 우러나와 더 맛있는 카레를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진간장 1스푼을 넣어주시면 좋은데요. 이건 백종원님 카레 만드는 비법이러고 해요. 감칠맛을 끌어올리는 방법이라고 해서 저도 한번 넣어봤어요.
STEP 3/7
당근, 피망, 토마토를 넣어서 함께 볶아주세요.
이때 토마토가 저절로 뭉개질때까지 볶아주셔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야 토마토의 맛이 충분히 우러나서 맛도 더 좋고 나머지 채소들도 잘 익겠죠?
STEP 4/7
토마토가 다 으깨지면 토마토케첩 1스푼을 넣어주세요.
신현빈님이 토마토케첩을 넣어서 만드시더라고요? 멤버들이 맛있다고 잘 먹는 거 보니까 케첩이 맛의 비법 같았어요.
STEP 5/7
이제 물 700ml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물의 양은 꼭 정해진 건 아니라서 취향껏 가감하시면 될 것 같아요.
물을 넣은 후에는 재료들이 완전히 익을 수 있도록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STEP 6/7
카레가루 4인분을 넣어주시고요. 골고루 저으면서 몽글몽글 끓여주시면 돼요.
저는 카레를 큰 봉지로 사다 놓고 먹거든요? 그러면 보통 카레 1봉지의 양인 4인분이 얼만큼인지 감이 안 오시잖아요? 제가 찾아보니까 종이컵 2/3정도가 카레 1봉지의 양이라고 하더라고요. 혹시 저처럼 카레를 큰 봉지로 사서 드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STEP 7/7
다양한 채소와 토마토 듬뿍 넣어서 만든 토마토카레가 완성됐어요. 토마토카레를 담아낸 후 후추도 톡톡! 거기다 계란후라이까지 곁들여서 먹으니 부드러운 맛과 고소한 맛이 더해져 훨씬 맛있네요. 고기가 안 들어간 채소카레라서 담백하고 산뜻한 맛이 매력적이에요. 토마토가 부드럽게 익으면서 나오는 감칠맛이 카레에 듬뿍 배어들어 있기 때문에 고기가 없는 아쉬움을 달래기에 충분해요. 토마토가 거의 으스러져 형체를 알 수 없지만 그래서 또 더 맛있는 토마토카레예요. 밥과 함께 버무려서 한 입 탁 먹으면 입안에서 느껴지는 채소의 신선함이 기분좋아요. 토마토는 워낙 몸에 좋잖아요? 게다가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익혀서 먹으면 영양소가 더 풍부해진다고 하잖아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토마토 듬뿍 넣어서 카레 한번 만들어 드셔도 좋겠네요.
토마토를 넣고 나서는 토마토가 저절로 뭉개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래야 토마토에서 감칠맛이 우러나와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