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에 다진 채소를 넣고 볶아 주세요. 이때 소금 2꼬집, 후추 2꼬집을 넣어주시고요. 그리고 밥 1공기, 굴소스 2스푼을 넣고 골고루 섞으며 볶음밥을 만들어 주시면 돼요.
STEP 3/6
저는 베이컨에 묻은 기름이 싫더라고요. 그래서 베이컨을 끓는 물에 한번 데쳐주려고 하는데요. 끓는물에 1~2분정도만 데치면 기름과 불순물이 둥둥 떠오르거든요? 그러면 베이컨을 건져내 주시면 돼요.
만약 베이컨에 묻은 기름이 싫지 않으시면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STEP 4/6
베이컨 위에 볶음밥을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서 올려 주세요. 그리고 쫀쫀하게 말아주시면 돼요.
이때 헐겁게 말게되면 구울 때 볶음밥이 다 튀어나올 수 있거든요? 베이컨에 찢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최대한 쫀쫀하게 말아 주세요.
STEP 5/6
이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에 베이컨말이 주먹밥을 구워볼게요. 이때 베이컨의 끝부분이 바닥으로 가게 놓아야 베이컨이 풀어지지 않고 잘 구워져요. 돌돌 굴리면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되겠죠?
STEP 6/6
플레이팅했어요!
볶음밥과 베이컨이 한입에 들어오니 그 둘이 합쳐지면서 만들어내는 맛의 시너지가 더해지는 느낌이네요. 볶음밥에 이미 충분히 간이 되어 있고, 베이컨은 감칠맛이 농축되어 있으니 별도의 양념은 필요없을 것 같은데요. 케첩 찍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데친 베이컨에 볶음밥을 올려 돌돌 말 때는 최대한 쫀쫀하게 말아주세요. 그래야 구울 때 볶음밥이 다 튀어나오지 않아요. 그리고 베이컨말이를 구울 때에는 베이컨의 끝부분이 바닥으로 가게 놓아야 베이컨이 풀어지지 않고 잘 구워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