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6
상품목록
main thumb
배고픈엄마

옥수수전 감자전 같은 찰 옥수수전

밭에서 바로 수확한 찰옥수수를 찜 솥에 넣고 김이 오르면 20분간 찌고 10분 정도 뜸을 들이면 부드럽고 쫀득한 찰옥수수를 드실 수 있습니다. 소금이나 당분을 넣지 않아도 맛있습니다. 쪄서 남은 옥수수 알맹이를 빼 믹서에 대충 갈고 옥수수전분을 추가하고 매운 청양고추 쏭쏭 썰어 넣고 옥수수전을 했습니다. 감자전보다 더 쫀득하니 맛있습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생 아니고 찐 익힌 찰옥수수입니다. 옥수수 알맹이 사이에 과도 칼날을 넣고 칼을 비스듬하게 올려서 비틀어주면 옥수수 알맹이가 빠집니다.
찐 칠옥수수 3개에서 빼낸 알맹이 양이 제법 많습니다.
믹서기에 찐 찰옥수수 알맹이 2컵을 넣어줍니다.
물 1+1/2컵을 준비해 한번에 다 붓지마시고 옥수수를 믹서기에 갈면서 중간에 물을 조금씩 부어주면서 갈아주었습니다. 너무 곱게 갈 필요는 없습니다. 옥수수 알이 살짝 씹히는 식감이 남도록 갈아주었습니다.
간 찰옥수수는 볼에 부어줍니다.
청양고추 3개를 쏭쏭 썰어넣고 소금 1/2작은술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옥수수전분 5큰술을 추가해 반죽 농도를 맞추었습니다.
팬케이크 반죽 농도라고 보시면 될겁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한 국자 떠서 둥글 넙적하게 펴 모양을 잡아줍니다.
중~약불에서 앞, 뒤 노릇하니 부쳐줍니다. 테두리는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찰옥수수전입니다.
옥수수를 수확하고 바로 쪄서 드시지 못할 경우에는 생 옥수수를 비닐팩에 담아 냉동해 두었다 쪄 드시면 된답니다. 대신 수확하고 시간이 좀 지난 옥수수는 찌기보다는 물에 소금이나 설탕을 넣고 오랜 시간 삶아야 부드럽게 드실 수 있습니다. 찐 옥수수가 잘 상하기 때문에 여름에 찐 옥수수를 바로 먹지 못하면 냉장고에 넣어야 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배고픈엄마

http://0807twins.blog.me

옥수수전 추천더보기
+ 옥수수전 레시피 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와 함께하세요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