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부드러운 제주도 향토 음식, 고사리 고기 지짐

나물, 비빔밥, 육개장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고사리는 우리에게 참 친숙한 재료죠. 고사리는 산에서 나는 소고기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비타민, 무기질 등 몸에 좋은 영양분이 많은데요. 또한 부드럽고 고소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아기들 이유식 재료로도 잘 활용된답니다. 오늘은 이 고사리를 활용하는 특별한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요리 예능에서도 소개되었던 고사리 고기 지짐입니다. 고사리 고기 지짐은 고사리가 맛있기로 유명한 제주도의 향토 음식이에요. 부드럽게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고사리 고기 지짐, 지금부터 정원이와 함께 만들어봐요.
부드러운 제주도 향토 음식, 고사리 고기 지짐 재료
[재료]
말려서 삶은 고사리 200g,돼지고기 삼겹살 또는 불고기용 돼지고기 200g, 메밀가루 3큰술+물 1/2컵 (100ml),식용유 1큰술, 통깨 1큰술,청정원 고소한 건강생각 들기름 (또는 참기름) 1큰술
[양념장]
다진마늘 1큰술,통깨 1큰술, 다진쪽파 2큰술,청정원 순후추 조금
부드러운 제주도 향토 음식, 고사리 고기 지짐 레시피
1. 양념장을 분량대로 만든다. (진간장 3큰술, 청정원 어간장 1큰술, 설탕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통깨 1큰술, 다진쪽파 2큰술, 청정원 순후추 조금)
2. 메밀가루와 물을 섞어둔다.
3. 고사리는 7~8cm 폭으로 썰고 돼지고기는 얇게 썬다. (TIP. 불고기용 얇은 돼지고기를 구매하면 편리하다)
4. 고사리와 돼지고기를 볼에 담고 양념장을 넣어 고루 섞은 후 10~15분간 재운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재워둔 고기와 고사리를 넣어 볶는다.
6. 약 5분 후 정도 볶은 후 물에 풀어 놓은 메밀가루를 붓고 걸쭉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7. 통깨와 들기름을 뿌린 후 불을 끄고 잘 섞어준다.
그릇 위에 정갈하게 얹고 송송 썰은 쪽파도 올려주면 고사리 고기 지짐 완성입니다! 레시피 마지막에 청정원 들기름을 사용하여 고소한 향이 물씬 나네요. 오늘 레시피에는 새로 출시된 청정원 어간장을 사용해봤는데요. 고급 어종인 홍게와 어간장 발효숙성액을 함께 넣고 만들어, 요리에 깊은 감칠맛과 풍미를 더해준답니다. 그리고 기존 간장보다 맑은 색을 띄어서 재료 본연의 색과 맛을 살리고 싶을 때 사용하면 딱이에요. 맑은 국이나 무침 요리를 만들 때에도 활용해보세요! 영양이 가득 찬 고사리와 고소한 돼지고기를 이용해 만든 고사리 고기 지짐! 고기를 두껍게 썰어서 사용해도 색다르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