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단백질 가득한 건강식 후무스를 소개해드릴께요~!후무스는 주로 중동지방의 대표적인 음식중 하나이 베지테리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음식이예요.또한 후무스에 베이스가 되는 병아리콩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 지방은 낮고 섬유질과 칼슘이 많은 영양만점 콩요리이므로,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에도 적극 추천드리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타히니는 볶은참깨와 올리브유를 넣고 함께 갈아 만든 페이스트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고추장, 된장 같은 참깨소스, 참깨장이랍니다~!
STEP 5/11
믹서기에 곱게 갈아줍니다.
타히니 소스를 못 넣을경우, 볶은 깨만 좀 갈아서 넣어도 되구요. 참기름을 약간 추가하여 드셔도 됩니다.
STEP 6/11
타히니 소스 완성! 이름만 생소하지~별거없죠~농도는 약간 걸죽한 느낌입니다.
용기에 담아 다른 요리에도 응용해서 드셔도 되며, 파스타에 넣어서 고소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STEP 7/11
* 후무스 만들기 : 병아리콩, 물, 레몬즙, 올리브유,타히니소스,다진 마늘 또는 마늘 가루,소금을 모두 넣고 갈아주세요.
갈아주면서 넘 되직하면 콩 삶아준 물과 올리브유를 추가하셔도 되며, 원하는 농도가 되면 간을 보고 입맛에 따라 레몬즙이나 소금,마늘 가루등을 추가해주세요.
STEP 8/11
농도는 소스처럼 흐르는 느낌은 아니고,대직한 느낌으로 고추장 정도로 만드시면 됩니다.
STEP 9/11
후무스가 부드러우니 단단한 식감의 각종 채소,야채에도 잘어울려서 두가지로 플래이팅해 보았답니다!
STEP 10/11
동그란 틀에 후무스를 넣어 위에 빨간무를 슬라이스해서 당근이랑 올려봤어요~!
요렇게 만들면 소소한 홈파티나 개인적으로 그릇에 담아주면 좋을것 같은 에피타이져랍니다!
STEP 11/11
두번째는 넓은 접시에 담아, 파프리카 가루와 올리브를 슬라이스하여 난과 함께 즐길수 있어요!
후무스에 베이스가 되는 병아리콩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 지방은 낮고 섬유질과 칼슘이 많은 영양만점 콩요리이므로,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에도 적극 추천드리며, 곁들이는 재료는 저처럼 피타 브레드나 난으로 많이 먹구요~ 구운 통밀빵, 샌드위치에 발라 드셔도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