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소고기 샤브샤브/밀푀유나베 간편 육수와 소스로 만들기

찬 바람이 불며 쌀쌀해지고 있는 날씨! 요즘같이 추위가 짙어지는 날엔 호호 불어먹는 전골요리가 제격인데요! 오늘은 정원이가 소고기 샤브샤브 밀푀유나베 레시피를 들고 왔습니다. 뜨끈한 국물에 빠진 아삭한 야채와 부드러운 소고기를 짭조름한 소스에 찍어 옴뇸뇸~! 속이 풀리는 맛에 다들 반하실 거예요! 정원이의 비법이 담긴 통멸치 원물팩과 청정원 무치면 맛있는 간장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레시피는 이제 그만! 아주 간단한 정원이만의 소고기 밀푀유나베 비법 레시피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보아요~
소고기 샤브샤브/밀푀유나베 간편 육수와 소스로 만들기 재료
[재료]
샤브샤브용 소고기 250g, 숙주 큰 1줌, 느타리버섯 작은 1줌, 알배추 1개, 깻잎 15-20장, 청경채 2-3포기, 표고버섯 2개
[육수]
물 600ml, 청정원 통멸치 원물팩 1개
소고기 샤브샤브/밀푀유나베 간편 육수와 소스로 만들기 레시피
1. 소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다.
2. 배추, 청경채, 깻잎의 밑동은 잘라내고, 숙주와 함께 흐르는 물에 세척한 뒤 물기를 털어 준비한다.
3. 버섯은 키친타올로 먼지를 털어 제거하고, 표고버섯은 별 모양으로 칼집을 내어둔다.
4. 냄비에 물 3컵(600ml)와 청정원 맛선생 통멸치 원물팩 1개를 넣고 10분간 끓여준다.
5. 냄비에 숙주를 깔고 그 위에 느타리버섯을 올린다.
6. 배추-고기-깻잎-고기-청경채-고기-배추 순으로 깔아 준비한다.
7. 준비된 야채와 소고기를 3등분으로 자른다.
8. 냄비 가장자리부터 소고기와 야채를 둘러 가며 담은 뒤 가운데에 칼집 낸 표고버섯을 올린다.
9. 냄비에 육수를 부어 끓이고 무치면 맛있는 간장과 곁들여 줍니다. (Tip. 간장에 계란 노른자를 띄워 섞어주면 더욱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겹겹이 쌓은 야채와 소고기에 육수를 넣고 보글보글 끓인 소고기 샤브샤브 밀푀유나베가 완성되었습니다! 초록 초록한 야채와 소고기를 냄비에 둘러주니 담음새가 무척이나 예쁜데요~ 육수에 익힌 야채와 소고기를 집어 간장에 콕 묻혀 먹으면 가을 추위도 다 날려버릴 수 있겠죠?^^ 오늘 정원이의 레시피에 사용한 청정원 맛선생 통멸치 원물팩은 멸치와 다시마, 구운 양파 보성 녹차 등 신선한 국산 재료로 만들어 비리지 않고 깔끔한 국물 맛을 내어주는 비법 육수 아이템인데요. 팩의 티백은 식물성 친환경 생분해 소재로 끓는 물에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답니다. 밀푀유나베 외에도 육수가 필요한 모든 음식에 사용이 가능하니 청정원 원물팩으로 손쉽게 육수를 만들어보세요! 또, 밀푀유나베에서 빠져선 안되는 야채&고기 소스! 정원이는 청정원 무치면 맛있는 간장으로 간편하게 준비해봤는데요.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에 파인애플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진 간장 소스랍니다~ 밀푀유나베 외에도 구운 고기, 각종 야채 드레싱으로도 즐길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오늘 소개한 밀푀유나베는 끓이고 남은 육수에 밥을 끓여 죽처럼 먹어도 참 맛있는데요. 만들기 간단하고 모양도 근사해 홈파티 음식이나 캠핑 요리로도 추천드린답니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따뜻한 소고기 샤브샤브 밀푀유나베를 꼭 드셔보세요~!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