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2
main thumb
전문가매거진

[제철레시피] 부드러운 단맛이 매력적인 늙은호박


늙은 호박은 10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인 음식입니다. 메주, 옥수수처럼 시골 할머니집에 가면 종종 볼 수 있던 것이 늙은 호박이죠. 단호박과 늙은 호박은 활용 방법이 비슷하지만, 초록빛인 단호박과 달리 늙은 호박은 주황빛을 띕니다.


가을철 대표적 보양 음식으로 쌀쌀한 날씨에 죽을 끓여먹기도 하고 떡을 만들어 먹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 먹곤합니다.



늙은 호박은 임산부가 붓기를 빼기 위해 먹을 정도로 붓기 제거에 효과가 있는데요. 당질이라는 성분이 소화흡수능력을 올려줘 소화불량으로 인해 붓는 것을 막아주고 콩팥기능을 강화해줘 노폐물 배출을 도와 붓기를 빼줍니다.


이외에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를 강화해 소화를 도와주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죠. 가을~겨울철 면역력이 걱정인 분들이라면 늙은 호박을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늙은호박 보관법




노란 호박죽이 생각날때 



가루씨 쉐프의 호박죽 레시피 보러가기: @6899069


달콤하고 부드려운 호박죽이 먹고 싶다구요? 그렇다면 가루씨 쉐프님의 레시피를 따라해보세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호박죽으로 건강한 한끼 만들어보세요.



늙은 호박을 먹는 색다른 방법



배고픈 엄마 쉐프의 늙은호박전 레시피 보러가기: @6871811

늙은 호박을 항상 죽으로만 만들어 드셨나요? 그렇다면 이번엔 전으로 드셔보세요. 노릇하게 부쳐낸 늙은 호박전을 한입 베어물면 달콤함이 입 속에 퍼질거에요



호박 김치? 호박찌! 



예쁜성준맘 쉐프의 호박김치&호박찌 레시피 보러가기: @6845984


예쁜성준맘 쉐프님께서 늙은 호박으로 김치를 담구고 그 김치를 활용해 호박찌를 만드는 법을 올려주셨어요. 호박찌라는 음식을 처음 만났는데 밥에 얹어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네요!

최신 전문가매거진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