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방식으로 요리되는 연어! 부드럽고 담백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연어와 방풍나물이 만나면 어떨까요? 풍을 예방해준다고 해서 이름이 지어진 방풍나물은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입맛을 확~ 살려줍니다. 방풍나물은 바닷가 모래에서 자라서 생선류와 궁합이 좋은 편라고 하는데, 여기에 연어덮밥에 빠지면 안 되는 드레싱까지 부어주면 감탄을 연발하게 되는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생 양파 즙이 들어간 드레싱이 풍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 준다고 하니 다들 놓치지 말고 오늘의 레시피를 보러 갑시다!
방풍나물 연어덮밥,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부드러움의 완벽 궁합 재료
[재료]
청정원 오리엔탈 드레싱 2큰 술, 방풍나물 100g, 생연어 500g, 흰 밥 400g, 참깨 1/2작은 술, 식용유 1큰 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방풍나물 연어덮밥,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부드러움의 완벽 궁합 레시피
1. 생연어를 한입 크기로 깍둑 썬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을 한다.
2. 중불에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1을 굽는다.
3. 끓는 물에 데친 방풍나물을 찬물에 식히고 물기를 꼭 짠다.
4. 3에 청정원 오리엔탈 드레싱과 참깨를 넣고 버무린다.
5. 그릇에 밥을 먼저 담고 구운 연어와 방풍나물 무침을 얹는다.
6. 취향에 맞게 청정원 오리엔탈 드레싱을 추가로 곁들인다.
보기만 해도 침을 꿀꺽 넘기게 되는 방풍나물 연어덮밥 레시피를 보고 왔습니다. 방풍나물과 구운연어의 조합이 신선하면서도 어울려 보입니다. 덮밥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는 것은 바로 드레싱인데요! 청정원 오리엔탈 드레싱은 생 양파와 유자 과즙이 들어가 깔끔한 맛을 내는 동양식 드레싱입니다. 샐러드, 연어 뿐만 아니라 튀김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 알뜰하게 사용하기 좋답니다. 고소한 맛의 통참깨도 듬뿍 들어가 연어의 느끼함과 방풍나물의 쌉싸름한 맛을 잡아주니 찰떡궁합이라고 할 수 있다구요! 정원이가 알려준 방풍나물 연어덮밥 레시피로 매력적인 맛을 느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