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떡볶이!! 예전엔 만들기 쉽고 맛있어서 종종 만들어 먹던 간식중 하나였는데 그동안 까맣게 잊고 있었던것 같아요. 그러던 중.. 수미네반찬을 보다가 기름떡볶이 만드는 방법이 나오는데 추억속 음식이라 어찌나 반갑던지!! 만드는 방법도 그동안 제가 해왔던 방법과 살짝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간식으로 아침에 휘리릭 만들어 봤어요!
떡은 밀떡으로!! 준비해주세요. 만들어서 먹어본 결과 두꺼운 밀떡보다는 가늘고 얇은게 양념이 단시간에 쏙쏙 베어서 더 맛있을것 같아요.
STEP 2/8
떡은 하나하나 잘 떼서 물에 깨끗이 씻어주고 물기를 제거 해서 준비해주세요.
STEP 3/8
마늘도 한스푼 정도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STEP 4/8
김수미 기름떡볶이의 포인트는!! 기름을 식용유가 아닌 들기름을 사용한다는것!! 기본이 되는 재료부터가 다르니 왠지 더 고소하고 맛있을것 같더라구요^^
STEP 5/8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 타지 않게 볶아주세요.
STEP 6/8
마늘향이 어느정도 올라오면 준비해둔 밀떡을 넣어 볶아주세요.
떡이 익으면서 타지 않도록 불은 중약불로 두시면 되세요. 기름이 모자라면 들기름을 조금씩 추가하여 촉촉하게 해서 타지않게 볶는것이 포인트!!
STEP 7/8
떡이 노릇노릇 잘익고 살짝 눌은듯 할때 고추가루를 넣어 볶아주세요.
고추가루를 넣으면 그때부터 탈수 있으니 불을 약하게 해서 잘섞이게 볶아주세요.
STEP 8/8
고추가루가 골고루 잘 섞이면, 간장, 설탕을 넣어 잘 볶아줍니다.
간장, 설탕은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면 될것 같아요^^ 저는 떡이 굵어서 그런지.. 간장 한스푼으로는 간이 안되서 한스푼 더 넣었어요.
마무리로 참기름 반스푼 넣고~ 잘 섞어 볶아주고 불을 꺼줍니다. 통깨 솔솔뿌려 마무리!! 완전 간단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