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 열대야로 제대로 잠 못 드는 분들이나 뒤척이는 분들이 늘어나죠. 날씨와 습도가 오르면 왠지 꿉꿉함이 느껴지면서 수면장애 증상이 오게 됩니다. 수면장애가 오면 피로가 누적돼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워지죠.
이런 수면장애를 완화해주는 수면 영양제가 있을 정도로 수면장애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수면 영양제로 얻을 수 있는 영양소들은 평소에 먹는 음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시죠.
※ 본 콘텐츠에 소개되는 음식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을 뿐 오·남용해선 안 됩니다.
여름밤 시원한 간식, 수박
수박은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시원한 과즙과 달콤한 맛으로 잠 못 드는 여름밤을 달래주는 과일인데요. 수박이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수박 속 시트룰린 성분은 혈압 조절을 해주고 이뇨 작용을 해 몸의 균형을 유지해주고 콜린은 지방 분해를 도와주고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콜린이 충분해지면 뇌 기능이 활발해지면서 수면을 도와줍니다.
수면 유도 대표 음식 상추
상추는 수면을 유도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점심에는 상추를 먹지 말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수면 유도를 대표하는 음식인데요. 상추는 어떻게 수면을 유도하는 걸까요?
상추 속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생체리듬을 잡아줍니다. 락투카리움 성분은 신경 안정 효과가 있어 생체리듬, 신경 안정 효과로 인해 몸이 안정되며 수면 유도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멜라토닌 생성을 도와주는 대추
대추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약용으로 활용되기도 하는데요. 대추에도 신경과 근육을 이완해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수면 장애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 속에는 멜라토닌 생성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포닌 성분이 신경과 근육을 이완해주고 멜라토닌 생성까지 도와줘 수면장애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누구나 즐겨 먹는 바나나가 숙면에 도움이 되는 걸 알고 계셨나요?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바나나도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멜라토닌과 프립토판은 수면 영양제 속 대표적인 영양소인데요. 바나나 속에는 프립토판이 풍족하게 들어있어 멜라토닌 생성을 돕고 신경을 안정시켜줍니다. 단, 우울증약과 함께 먹으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키위
키위는 새콤한 맛으로 인기가 많은 과일인데요. 키위에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세포 내 호르몬이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아노시놀과 숙면을 돕는 세로토닌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수면 유도에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매거진 조회수 10.5만
전문가매거진 조회수 21.6만
전문가매거진 조회수 14.3만
전문가매거진 조회수 6만
[집밥어확행] 익숙하지만, 이국적인 터키식 고등어 필라프
전문가매거진 조회수 6.1만
[우리 밥상, 우리 품종] 가와지1호와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
전문가매거진 조회수 3.2만
전문가매거진 조회수 5.2만
전문가매거진 조회수 5.2만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