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에 가장 맛이 좋아서 불리는 이름 ‘제철 음식!’ 오늘은 8월 제철 식재료인 갈치와 감자로 단짠단짠 양념이 아주 매력적인 간장갈치조림을 만들어 볼 건데요! 청정원 양조간장 깔끔한 맛과 올리고당이 들어가서 더욱 맛있고, 달콤짭짤한 양념장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휘리릭 만들 수 있는 간장갈치조림. 밥 한 공기 뚝딱 사라질 레시피를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간장갈치조림 단짠단짠 양념에 포슬포슬한 감자가 퐁당! 재료
[재료]
감자 큰 것 1개 (250g), 살뜨물 800ml, 양파 1/2개, 갈치 큰 것 4토막, 대파 1/2대,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3. 냄비에 쌀뜨물을 붓고 감자를 넣어서 끓인다. 쌀뜨물이 끓으면 양파를 넣고 갈치를 얹고 양념장을 넣어 고루 섞는다.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절반 넣은 후 뚜껑을 덮고 끓이다가 국물이 끓어 오르면 뚜껑을 열고 끓인다.
4. 갈치가 모두 익고 국물이 적당히 졸아들도록 20분간 끓인 후 불을 끄고 남은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올린 후 잘 섞고 그릇에 담아 낸다.
청고추 홍고추 송송 쓸어 얹으면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간장갈치조림 완성~! 두툼하게 썰어낸 갈치와 감자는 제철을 맞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부드러운 갈치살과 감자, 양념을 따뜻한 밥에 슥삭슥삭 비벼먹으면 밥 두 공기는 앉은자리에서 뚝딱 하겠죠? 아삭한 오이소박이랑도 너무 잘 어울리는 간장갈치조림으로 든든한 한끼 식사, 함께하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