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요리가 큰 인기를 누리면서 공심채 즉 모닝글로리 라고 불리는 채소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공심채라는 채소는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 재배되는 여름 채소로 줄기 속이 비어있기 때문에 공심채 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요 색다른 채소로 만드는 새콤달콤한 팟타이를 레시피를 알려드릴 건데요~ 청정원 정통 팟타이소스로 태국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공심채 팟타이를 함께 만들어볼까요?
4. 계란은 풀어서 후라이 팬을 뜨겁게 달군 후 기름을 1큰술 둘러 센 불에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둔다.
5. 뜨겁게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패주살, 양파를 넣어 30초간 볶는다.
6. 패주가 어느 정도 익으면 공심채, 불린 쌀국수 면, 팟타이소스를 넣어 볶는다.
7. 소스가 거의 졸아들면 스크램블에그를 넣어 섞은 후 접시에 담아 땅콩과 라임즙, 다진고추를 뿌려낸다.
두둥! 보기만 해도 태국의 맛이 느껴지는 공심채 팟타이 완성! 청정원 정통 팟타이소스는 태국 정통 방식 그대로, 태국산 타마린드 소스에 피쉬소스, 코코넛 슈가, 리얼 땅콩을 더해 만들어서 오리지널 팟타이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하고 씹는 맛이 좋은 담백한 맛의 공심채가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현지스러운 팟타이를 맛볼 수 있다구요~ 그럼 지금 바로 집에서 만드는 태국 현지 공심채 팟타이 레시피,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