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8
main thumb
잇커피

두부강정 만드는법 , 두부일품요리, 온가족이 좋아하는 두부반찬

착한 식재료 두부, 가격도 착하고 영양도 듬뿍, 두부로 맛있는 강정을 만들어 보았어요. 평범한 두부를 가지고 밥반찬, 안주로 손색없는 일품요리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4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단단한 부침용 두부로 준비했어요. 두부 한모를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낸 후 키친타월에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너무 작으면 튀기기 번거로우니 감안해 주세요.

※ 전분가루를 묻힌 후에 바로 튀길 수 있도록 튀김기름 온도를 미리 올려 주세요.

봉지에 전분2큰술을 넣고 두부 옷을 잘 입혀 주세요. 두부는 쉽게 으깨져서 조심스럽게 다뤄야 하는 것 알고 계시죠?^^;
전분가루를 묻혀서 바로 튀겨냅니다.
기름온도가 올라간 후 중불로 낮춘 후 두부를 튀겨냅니다. 수분을 제거했다고 해도 두부가 가지고 있는 수분이 남아 있어서 튈 수도 있으니 조심스럽게 넣으세요.
2번 튀겨낼 거라서 노릇노릇 보일 정도로 튀겨내면 됩니다.
두부는 오래 익히지 않아도 되서 번거롭지는 않았어요^^ 조금 넓은 팬을 이용해서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해 주셔야 합니다.
1번 튀겨냈을 때의 모습입니다.
케찹 3큰술, 조청 3큰술, 고추장 2큰술을 넣고 섞일 정도로만 끓이고 불을 끕니다.
그리고, 기름온도를 다시 올린 후에 1번 더 튀겨내서 2번 튀겼을 때의 두부의 모습입니다.
만들어 놓은 소스를 한번 살짝 끓인 후 불을 꺼 주세요
2번 튀겨낸 두부를 넣고 소스에 버무려 주세요. 두부가 깨지니까 살살 뒤적여 주어야 해요.
새콤 달콤 매콤한 맛을 모두 자랑할만한 두부강정이 완성되었습니다.
두부강정에 잣을 올려 주었는데요, 견과류를 넣으면 고소함이 배가 됩니다. 땅콩을 넣게 되면 작게 부셔서 소스에 넣어 주어도 좋고, 두부 튀겨낸 기름에 담갔다 꺼낼 정도로 땅콩을 튀겨내어 올려도 좋습니다
두부강정은 따뜻하면 따뜻한대로, 식으면 식은대로 나름 맛이 좋습니다. 케찹과 고추장이 융화되어서 아이들도 맵지 않게 잘 먹는 반찬이에요. 두부는 2번 튀겨내서 겉바속촉! 바삭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두부 추천더보기
+ 두부 레시피 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