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하고 산뜻한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 본 무화과 라벤더 파운드케이크~! 라벤더 티가 그대로 들어가는 만큼 라벤더의 향긋한 향이 참 좋았던 케이크에요. 달달한 맛도 있어서 커피 한잔과 먹기 참 좋았습니다.만들어 바로 먹으면 폭신하고 향긋한 맛이 하루 정도 냉장보관했다가 먹으면 촉촉하면서도 단단한 식감이 맛있었어요. 좀 더 시간을 들여 냉장보관 했다가 드시는걸 추천해요. 향긋하고 촉촉했던 무화과 라벤더 파운드케이크~! 만들어보아요~
무화과 전처리를 합니다. 건조 무화과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끓는 물에 라벤더 티백과 함께 넣고 10분 정도 불려주세요.
STEP 2/16
10분 지나면 체에 받쳐 물을 뺀 후, 키친 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런 후 덧가루용 박력분을 약간 넣고 굴려, 덧가루로 코팅한 후 체에 쳐서 남은 덧가루를 제거 해주세요. 저는 반건조 무화과를 사용했는데요, 반건조를 사용하실려면 끓는 물에 라벤더 티를 먼저 우린 후, 반건조 무화과는 5분 정도만 물에 불려주세요. 반건조 무화과를 건조 무화과처럼 끓는 물에 10분을 담궈두면, 너무 질척해지니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STEP 3/16
전자레인지에 우유를 따끈할 정도로 데워주세요. 여기에 라벤더 티백을 뜯어서 넣고 10분 정도 우려주세요. 버터는 완전히 녹여 준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