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넣은 요리는 다른 메뉴 보다 성공률이 높지만, 특히 삼겹살은 특유의 풍미와 고소한 맛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 기름진 맛의 유혹을 이기지 못할 때가 참 많은데요. 오늘은 삼겹살을 넉넉히 넣고 고추장 양념을 해서 매콤하게 볶아 완성하는 삼겹살 볶음밥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쪽파는 0.7cm 간격으로 송송 썰어 주시고 청양고추는 다지듯이 얇게 0.2cm 정도로 슬라이스해 주세요. 향긋한 깻잎은 돌돌 말아 고추와 마찬가지로 얇게 채 썰어 준비할게요.
STEP 2/6
저는 오늘 껍데기 있는 삼겹살 부위를 사용할 거예요. 두툼하게 1.5cm 간격으로 잘라 볼게요. 그리고 양념장 재료를 미리 만들어 볼게요. 고추장1T, 쌈장1/2T, 간장1/2T, 맛술1T, 다진마늘1/2T, 후추1/3t, 설탕1/3T 이렇게 넣고 잘 섞어주세요.
STEP 3/6
강불에서 프라이팬을 3분 예열 후, 삼겹살을 충분히 볶아주세요. 모든 면이 노릇해지도록 5~6분 정도 충분하게 볶아주세요. 그리고 쪽파와 고추를 넣고 함께 볶다가 이제 양념장을 넣어줄게요. 이때 불을 중불로 낮추어 주시고, 너무 수분이 없게 느껴지시면 물을 서너 스푼 넣어주세요.
STEP 4/6
이제 밥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STEP 5/6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둘러 주시고 이제 불을 꺼 주세요. 기호에 따라 달걀 프라이를 부쳐주세요. 먹음직하게 담고 깻잎, 자반김, 그리고 달걀 프라이를 얹어 주시면 맛있는 삼겹살 볶음밥 완성입니다!
STEP 6/6
노릇하게 볶아 더욱 고소한 삼겹살에 매콤한 양념장이 잘 어울리는 한 끼로 손색없는 볶음밥 레시피랍니다. 주말에 남은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