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치킨요리 정말 많이 해 드시죠? 저도 구입 후 가장 많이 요리해 먹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는 치킨요리라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부위만 미리 넉넉히 사 두고, 그때그때 해동시켜 구워 먹고 있는데 여전히 육즙도 많고 냉동제품 코너에 시즈닝 되어있는 제품들 보다 덜 짜고 원하는 취향껏 만들 수 있어서 이렇게 자주 해 먹고 있어요.
이번에는 닭다리 오븐구이를 에어프라이어에 만들어볼 건데요. 바짝 구운 닭 넓적다리 살에 바베큐 소스를 넣고 살짝 조려 더욱 먹음직한 간식으로 완성해 보겠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 볼까요?
먼저 닭다리 살에 칼집을 서너 개 넣고 안쪽에 소금을 반 큰술 정도 되는 양을 두 개의 다리에 고루 펴 간을 해 주세요. 나중에 소스를 사용할 예정이지만 그래도 안쪽까지 간이 배게 하기 위해 이렇게 밑간해 주시는 것을 추천해요.
STEP 2/7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잘 펴서 넣고 굽기 시작해 주세요. 만약 닭다리 두 개만 굽는 양을 조리하신다면 화씨 400도(°F) [섭씨 200도(°C)]에서 20분 정도면 충분한데요. 양을 많이 하시는 경우, 저 같은 경우는 큰 넓적다리 살을 8개 구웠는데 20분 굽고 한 번 뒤집고 20분 추가해서 총 40분을 구웠습니다. 양에 따라 적은 양은 20분에서 많게는 40분까지 걸릴 수 있으니 굽는 시간을 설정하실 때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