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383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에어프라이어 간단 레시피 바베큐 닭다리 구이

에어프라이어로 치킨요리 정말 많이 해 드시죠? 저도 구입 후 가장 많이 요리해 먹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는 치킨요리라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부위만 미리 넉넉히 사 두고, 그때그때 해동시켜 구워 먹고 있는데 여전히 육즙도 많고 냉동제품 코너에 시즈닝 되어있는 제품들 보다 덜 짜고 원하는 취향껏 만들 수 있어서 이렇게 자주 해 먹고 있어요.

이번에는 닭다리 오븐구이를 에어프라이어에 만들어볼 건데요. 바짝 구운 닭 넓적다리 살에 바베큐 소스를 넣고 살짝 조려 더욱 먹음직한 간식으로 완성해 보겠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 볼까요?
1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닭다리 살에 칼집을 서너 개 넣고 안쪽에 소금을 반 큰술 정도 되는 양을 두 개의 다리에 고루 펴 간을 해 주세요. 나중에 소스를 사용할 예정이지만 그래도 안쪽까지 간이 배게 하기 위해 이렇게 밑간해 주시는 것을 추천해요.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잘 펴서 넣고 굽기 시작해 주세요. 만약 닭다리 두 개만 굽는 양을 조리하신다면 화씨 400도(°F) [섭씨 200도(°C)]에서 20분 정도면 충분한데요. 양을 많이 하시는 경우, 저 같은 경우는 큰 넓적다리 살을 8개 구웠는데 20분 굽고 한 번 뒤집고 20분 추가해서 총 40분을 구웠습니다. 양에 따라 적은 양은 20분에서 많게는 40분까지 걸릴 수 있으니 굽는 시간을 설정하실 때 참고해 주세요.

에어프라이어

닭 다리가 구워지는 사이 소스를 준비해 볼게요. 바베큐 소스 1/2컵, 물6T, 다진마늘1/2T,스모크 플레이버1t 이렇게 대강 섞어주세요. 나중에 살짝 끓였다가 구워진 닭 다리를 넣고 같이 조려 줄 거예요.
중간에 한 번 뒤집고 20분 추가해 구운 닭 다리가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소스와 함께 조려 주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아까 섞어 둔 소스를 큰 팬에 넣고 살짝 끓어오르면 이제 구운 닭다리 살을 넣고 잘 섞어가면서 5분 정도 중불에서 조려주세요. 그릇에 먹음직하게 담고 파슬리를 살짝 뿌려 주시면 간단한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바베큐소스 닭다리 오븐구이 완성되었습니다.
안쪽은 여전히 육즙이 가득하고, 에어프라이어에 바짝 구워서 겉껍질은 소스에 조려도 바삭하더라고요. 워낙 시판되는 소스 맛이 좋아 간편하게 완성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어렵지 않게 닭 다리를 구워 소스에 조린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로 함께했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 같아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1) 조리하는 양에 따라 굽기 시간을 설정해 주세요.

2) 스모크 플레이버로 훈제 향을 더해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닭다리구이 추천더보기
+ 닭다리구이 레시피 더보기
닭다리 추천더보기
에어프라이어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