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를 집에 들여놓고 사실 처음에는 컨벡션 오븐과의 경계가 매우 모호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활용도가 과연 높을까 좀 걱정이 되었었는데 점차 작동 방법에 익숙해지고 나니 이제 정말 없으면 불편하겠다는 느낌이 들 만큼 이것저것 다양한 요리에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아무래도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에는 평소보다 좀 더 간단한 요리를 하고 싶어지는 것 같습니다. 워낙 크기 자체도 일반 오븐에 비해 작다 보니 간단한 레시피들을 선호하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정말 초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새우요리, 에어프라이어 새우 소금구이 레시피로 함께 해 볼까 합니다. 곁들이면 정말 한층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갈릭버터소스도 함께 만들어볼게요.
그리고 새우를 최대한 겹치는 부분이 없도록 잘 펼쳐서 깔아주세요. 화씨 350도(°F) [섭씨 175도(°C)]의 온도에서 10분간 구워주세요. 5분 정도 추가하시면 껍질이 바삭하게 익어서 껍질까지 함께 드시기 좋으니 취향 따라 구워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신 굽기 시간이 길어지면 건조해질 수 있고 또 껍질을 벗기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STEP 3/6
저는 초장보다 버터소스에 찍어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풍미를 더해줄 갈릭버터 소스는 버터2T,소금1T,후추1/3t,다진마늘1T,파슬리1t 이렇게 넣고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적당한 소스 볼에 재료를 한 번에 다 넣어주세요.
STEP 4/6
그리고 새우구이가 거의 완성되어 갈 때, 준비한 버터 소스 재료를 전자레인지에 40초간 돌려주세요. 고소한 풍미가 더욱 입맛을 자극해 준답니다.
먹음직하게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새우구이, 저는 포일 채로 들어서 그릇 없이 내 봤어요. 설거지 거리도 줄고 뒤처리도 매우 간편했답니다. 갈릭버터소스를 곁들인 새우요리, 간단하게 완성입니다.
STEP 6/6
오늘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새우요리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소금을 깔아 구워 간이 적당히 배어 사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버터소스에 살짝 찍어 풍미를 더해 즐겨도 아주 좋더라고요. 간단하게 만들어 맛있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