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97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소박한 홈파티음식 브런치 만들기

갑자기 한시간이면 도착한다는 친구의 전화에 급하게 차려봤어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샐러드
샐러드에 소스로 뿌려 줄 땅콩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땅콩버터 2T, 식초 1T, 설탕 1T, 연겨자 0.5t, 땅콩 한줌, 물 약간을 넣어줍니다. 물을 좀 많이 넣어서 저는 너무 묽게 되었어요.
너무 간단하죠? ㅋㅋㅋ 이렇게 미니 믹서기로 갈아서 만든 땅콩소스는 완료를 했어요.
샐러드는 베이비채소와 메추리알, 방울토마토, 크래미, 치킨너켓과 땅콩을 조금씩 뿌려줬어요. 샐러드는 소스 맛이라고 생각하는 1인이라서.... 드시기 전에 땅콩소스 뿌려서 드시면 된답니다.
2. 고구마스프
제가 요즘 위염 증상으로 약을 먹고 있는지라서... 위에 부담을 안주는 고구마스프를 만들어봤어요. 이게 되게 맛있거든요... ^^ 양파는 캐러멜 색이 나올 때까지 버터를 넣고 볶아줬어요.
고구마 넣고 볶은 양파와 우유를 미니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고구마는 생으로 넣어도 되는데 저는 삶은 고구마를 넣었답니다. 익은 고구마는 아무래도 끓이는 시간을 단축해주니깐요. 고구마 스프를 만들 거라서 곱게 갈았어요.
너무 걸쭉한듯해서 우유를 좀 더 부어주고 치즈 한 장을 넣고 끓여주면 고구마스프가 된답니다. 이게 무슨 맛일까 궁금하시죠? 고구마스프 아주 별미랍니다.
시나몬 가루 있으시면 좀 뿌려주시면 좋겠죠. 좀 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지요. 샐러드에 있는 잎도 하나 올려주면 근사한 고구마스프 한 접시가 된답니다.
3. 감자전
감자고로케를 만들려고 했는데 계란이 똑~ 떨어짐을 발견.. ㅠ.ㅠ 그래서 감자전으로 바꿨어요. 미니 믹서기로 윙~~ 돌려줍니다.
미니 믹서기에 갈아준 건 체에 밭쳐서 전분기는 걸려서 반죽에 넣고 전분이랑 섞어서 부쳐줍니다. 감자전도 이렇게 부쳤더니 한자리 차지하네요. ^^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태그Tag
브런치 추천 더보기
+ 브런치 레시피 더보기
브런치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