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간식 준비하는 일이 잦아진 요즘, 거의 매주 준비를 하다 보니 이거 메뉴 선정하는 일도 보통이 아닙니다. 간식추천 메뉴들을 찾아보니 생각보다 간단한 메뉴도 없고, 아이들은 소시지나 햄이 꼭 들어가야 맛있는 음식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어 이번에는 간단하게 핫도그를 만들어봤습니다. 가벼운 간식으로 만드실 때에는 하나 만들어서 절반으로 잘라 주시면 좋고 식사 대용으로 하실 때는 한 개다 준비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간식추천 메뉴, 핫도그만들기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9
먼저 양상추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 한 다음에 크기에 따라 손으로 찢어 주시거나 그대로 사용해 주세요. 양파는 0.5cm 정도의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하겠습니다.
STEP 3/9
소시지에는 0.5cm 간격으로 일정하게 칼집을 내 주세요. 보통 소시지가 두꺼운 편이라 익히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칼집을 넣어 구워주시면 한결 조리시간이 단축되고 속까지 금방 따뜻해진답니다. 보통 precook된 제품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겉면만 구워주셔도 크게 관계는 없으며 끓는 물에 데쳐서 담백하게 만드셔도 좋습니다.
STEP 4/9
먼저 팬을 강불에서 3분 예열한 다음, 채 썬 양파를 노릇하게 볶다가 소금 1t와 후추 1/3t로 살짝 밑간해주세요.
STEP 5/9
일반 팬이나 그릴 팬을 강불에서 3분 예열 후 중불로 낮춘 다음 소시지를 굴려가며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데쳐서 사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STEP 6/9
핫도그 번 안쪽에 마요네즈를 반 큰술 씩 펴 발라 주세요. 기름기 있는 마요네즈가 한번 빵 안쪽을 코팅해 주어 채소의 수분이 과하게 스며들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STEP 7/9
이제 양상추와 볶은 양파, 그리고 소시지를 그 위에 올려주시고 케첩과 머스터드, 다진 피클을 기호에 따라 추가해 주시면 간단한 간식 추천 메뉴로 좋은 핫도그 만들기 완성입니다.
STEP 8/9
별다른 특별한 재료 없이도 먹음직하게 완성하기 좋은 메뉴 아이템이라 만들기 크게 부담이 없더라고요. 특히, 대량으로 만들기에도 어렵지 않을 만큼 조리법이 간단하고 소요되는 시간도 적어 많은 양으로 간식을 준비하실 때 추천해 드리고 싶은 메뉴랍니다. 다진 피클을 넣으시면 한결 느끼함이 잡히고 깔끔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할라피뇨 같은 매운 고추 피클도 여기에 곁들여 주시면 아주 괜찮을 것 같아요.
STEP 9/9
오늘은 누구나 간단하게 준비하기 좋은 간식추천 메뉴로 핫도그만들기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워낙 조리 과정이 간편하고 쉽게 만들 수 있어서 많은 양을 준비해야 할 때에도 전혀 부담이 없답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