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떠먹는 피자 계란빵입니다.
기본 계란빵에 소스를 더하면 어떨까 해서 스파게티 소스를 넣으려다 조금 더 재료의 단가를 낮추고, 접근성을 높이고자 케찹을 넣어서 만들어 봤어요 :D
개인적으로 핫케이크 가루의 향을 싫어하는데 이렇게 소스가 있으니 훨씬 좋았습니다!
근데 먹으면서 케찹 대신 토마토 소스가 들어갔으면 진짜 더 맛있었겠다...하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 그릇에 70% 이상 담으면 돌리면서 넘칩니다. 꼭 여유있게 담아주세요ㅎㅎ
# 아예 소스를 빼고 체다치즈랑 모짜렐라 치즈만 듬뿍 넣고 만들어도 굉장히 맛있습니다. 아주 치즈치즈한 계란빵이 됩니다. 모짜렐라 치즈만 넣으면 뭔가 밍밍 허전한데 체다치즈가 들어가면 고소한 맛이 확! 살아나요.
# 반죽을 만들 땐 우유만 100ml 로 기준을 잡고 계란 하나를 추가한 뒤 핫케이크 가루는 조금씩 넣어가면서 조절하세요. 가루의 그람 수를 쓰기도 뭐하고 한 컵 두 컵 얘기하는 것도 애매해서 이럴 땐 눈대중이 가장 좋습니다.
(우유 100ml+계란1개에 핫케이크 가루 넣어가며 화면 속 농도와 맞추기)
# 저는 3분 돌리고 확인 후 추가 1분, 총 4분 돌리니까 딱 좋았어요. 확인하는 방법은 중간에 소스있는 부분 말고 가장자리에 빵만 있는 곳을 젓가락으로 밑까지 푹 넣었다가 빼봐요. 묻어나오는 게 없으면 다 익은 거예요.
★ 모든 계량 일반 숟가락(아빠숟가락)으로
★ 평평하게, 납작하게 깎아서 ! (계량스푼 X / 수북하게 계량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