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커스터드 크림(프: crème pâtissière)
파티시에(제과사)의 스타일을 알 수 있다 하여, 프랑스어로 '파티시에의 크림'이라는 이름이 붙은 커스터드 크림이에요.

책마다 레시피가 조금씩 다른데, 어디서 다른지/ 또 거기서 오는 차이는 대체 뭔지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요리팁을 참고하셔용)
5인분 30분 이내 초급

요리하는 번역가를 꿈꾸는 요리오타쿠 파이입니다~

재료
노하우
  • 달걀 조리법
  • 달걀 보관법
  • 박력분 조리법
조리순서
쿡팁
*들어가는 가루의 종류, 비율이 커스터드 질감의 식감을 결정해요. 레시피는 비슷비슷하나, 전분과 밀가루의 비율이 그 사람의 스타일에 따라 많이 바뀌죠. 밀가루가 많이 들어가면 무겁고 찰기가 있는 크림이 되고, 전분이 많이 들어가면 가볍고 하늘하늘한 느낌의 크림이 된답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밀가루, 전분의 비율을 조절해 보세요.

(커스터드 크림 파우더가 있으시다면 전분 대신 쓰셔도 좋아요.)

*우유를 데워 80도 이하로 식혀, 준비하신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을 넣고 24시간 동안 우려서 다음날 쓰시면 바닐라 향이 훨씬 풍부한 크림을 만드실 수 있어요.(타히티산 바닐라빈을 쓸 때: 50도까지 식힌 후 바닐라빈을 넣으세요)

*이 크림은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크림이니 만들자마자 무조건 빨리 식히시고, 짤주머니에 담으실 때도 잡균이 들어가지 않도록 일회용 짤주머니를 쓰세요.

*좀 더 부드러운 크림을 원하신다면, 무염버터를 5%정도 첨가해 보세요. 커스터드 크림이 좀 식었을 때 부드러운 버터를 넣고 섞으시면 된답니다.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
커스터드크림 맛보장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