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49
main thumb
쉬운언니

감기에좋은 간식입니다. 편강~~

저 어릴때 시골에 가면 잔치때나 명절때 빠지지 않고 약과와 같이 만들어 주던 간식인데, 요즘 목이 안좋아 쉰목소리를 낸지 두달째라 목건강에 좋으라고 만들어 봤어요. 강의를 하거나 목사용을 많이 하시는 직업이라면 생강이 속도 편하게 하고 목에도 좋으니 강추입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생강 300g
  • 설탕 250g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편으로 자른 생강은 찬물에 담궜다가 끓는물에 한번 데쳐내고 사용하세요. 그런다음 데쳐낸 생강에 설탕을 붓고 잠시 두세요.

생강차를 끓여 먹고 건져낸 생강을 버리지 말고 사용하면 좋아요.

설탕에 재운 생강은 사진처럼 변하는데 그냥 설탕을 넣고 바로 센불로 끓여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물이 나오고 바글바글 끓어오를때 까지는 센불에서 빨리 졸여버리세요.
팬에 슬슬 설탕이 붙기 시작하면 이때부터는 중불로 바꿔서 계속 저으며 졸여주세요.

계속 센불에서 하면 겉이 카라멜화가 되어 색깔이 갈색으로 변한답니다.

이렇게 물이 완전히 졸아들고 생강에 하얗게 설탕이 붙기 시작해도 계속 저어가며 졸여주세요.
팬에 눈내린것처럼 하얗게 설탕이 붙을때쯤 생강도 골고루 설탕이 묻어나며 완벽한 편강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거의다 졸아들면 편으로 썰어 서로 잘 붙어있던 생강이 각각 잘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가 완성입니다.

생강편을 두껍게 썰면 편강 속이 살아있는 너무 딱딱하지 않은 편강을 만들 수 있고 얇게 썰면 바삭한 편강이 됩니다. 기호에 맞게 썰어 사용하세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쉬운언니

동네언니처럼 편안한 요리하는여자 쉬운언니입니다^^ 내가만든음식을 남들이 맛있게 먹어주면 그게 어찌나 행복한지~ 우리 같이 행복한음식 만들어봐요~^^

태그Tag
편강 추천더보기
+ 편강 레시피 더보기
최근 인기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